왕초보 챗GPT로 책쓰기 도전
가재산.장동익.김영희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왕초보 챗GPT로 책쓰기 도전

저도 책을 출판한지 벌써 10년 가까이 되었는데요. 또 내야지 또 내야지 했었는데 책을 쉽게 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야 되다 보니 쉽게 책을 내지 못하고 있는데 이 왕초보 ChatGPT로 책쓰기 도전은 책을 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Chat GPT로 책과 글을 쓰면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글 쓰는 것이 힘들 때 글쓰기에 자동화와 개인화를 ChatGPT에 도움을 받아서 할 수 있고 아이디어가 고갈되었을 때 아이디어 발굴과 창의성까지 확장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내 경험인데 ChatGPT가 옆에서 조언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거기에 정보 수집과 분석 능력도 뛰어나. 제가 어떠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쓸 때 제가 알지 못하는 부분까지 Chatgpt가 추가적으로 첨언을 하고 설명해 준다고 합니다.


이 부분 이 책을 구매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프롬프트가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프롬프트라는 건 ChatGPT에게 사용하는 명령어로서 이 책에서는 책을 만드는데 필요한 프롬프트가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들 잘 활용하시면 진짜 몇백 페이지 되는 책들도 하루 안에 뚝딱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자 책에서는 본격적인 출판 방법인 출판기획서 조차 chatGPT의 도움으로 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책을 출판해 보지 않았다면 절대 몰랐을 다양한 출판기획서 내용들 또한 chatGPT와 함께 내가 만들어간다면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자로서 단순하게 책만 팔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책을 팔고 그 이후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들도 Chat GPT가 많이 조언해 준다고 하네요. 이런 부분만 보더라도 음 내가 겪었던 다양한 이야기로 책을 내는 것 요즘은 별로 어려운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책은 내고 싶지만 게으르거나 글을 잘 쓰지 못해 매끄럽게 글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나 인생에서 책 한 권 내는 게 과업인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