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숙자에서 억만장자로 - 시크릿을 현실로 만든 한 남자의 이야기
안드레스 피라.조 비테일 지음, 이경식 옮김 / 노들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노숙자에서 억만장자로
제가 어릴 적 시크릿이라는 책이 굉장히 유행이 됐던 적이 있습니다.
책에 담긴 이야기는 굉장히 놀라웠습니다. 성공을 간절히 원하면 성공이 다가온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저 또한 실제로 지폐에 글자를 써서 5만원을 50억으로 바꾸고 이렇게 벌겠다 생각을 하고 했었는데 그때 생각이 나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시크릿에서 배운 비밀이 실제로 작동되는 원리와 그 방법들을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가 왜 실패했는지 다른 사람들은 어떠한 것 때문에 성공을 하게 됐는지? 이 책을 읽어보면 조금 더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덕분에 제가 시크릿에서 보고 배웠던 것들을 실천했지만 실패했던 이유를 알게 되었고 이제는 성공하는 방법 또한 알게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자의 인생이 달라진 이야기들도 나오는데 이것은 저자의 작은 꼬마시절 이야기에서부터 저자가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실패와 성공의 과정들을 간략하게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들이 굉장히 책에서는 많이 나오는데 이 부분이 나와 닮아있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나도 이렇게 돼야지라는 공감과 발전 가능성도 보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굉장히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가 우연한 계기로 인생을 바꾸는 경험들을 여러 번 했는데요. 우리도 그러한 경험들이 다 있을 것 같네요. 저자는 이 기회들을 어떻게 바꿨는지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책에서 보면 나의 실패 원인들을 적어나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저도 이게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던 내 실패 원인들을 구체적으로 종이에 적다 보니 다음번엔 이렇게 해서 실패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고 그로 인해서 더 내가 성장하게 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아 그리고 책에 나온 방법대로 하니까 좋았던 점 한 가지가 더 있었는데 바로 남을 탓하지 않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네 실패해서 원인을 자꾸만 남에서 찾는 습관이 있었는데 그것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