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정을 부정하라 - 부정적인 생각에 끌려가지 않는 감정 훈련법
앤서니 이아나리노 지음, 김하린 옮김 / 오픈도어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부정을 부정하라
부정적인 생각을 끌려가지 않는 감정 훈련 법이랑 타이틀에 끌려서 읽게 된 도서입니다.
이러한 걱정한다고 걱정이 사라진다면 걱정이랑 감정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하는데 그 근본적인 해결법이 궁금했습니다.
부정도 단순하게 감정으로 설명할 것이 아니라 부정 편향 개념은 알아야 우리가 어떤 부정인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부정의 영향력, 부정의 가파른 기울기,부정의 우위, 부정의 차별화 이 네 가지 요소가 함께 작동함에 따라 모든 인간에게는 부정 편향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물론 유독 심하게 부정에 젖어있는 사람들도 몇몇 있으나 대부분 이 네 가지와 함께 나타난다고 하네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불편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실제로 저 또한 이러한 불평들을 자주 하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런 불만을 해결하는 방법 또한 어떤 것일까? 생각을 해봤을 때 가장 큰 문제가 나 자신이라는 태도에 집중해야 한다고 책에서는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자기대화를 하면서 내가 어떠한 원인 때문에 어떻게 부정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해야 내일 긍정성을 잃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그동안 이름 성과를 목록으로 작성해서 포트폴리오이면서도 내안에서 나오는 부정적인 목소리와 분리에서 구분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주 불평불만을 하는 사람이나, 메일 화가 나 있는 사람에게 적극 권장드리고 싶은 책인데요. 왜 화가 나는지 보다 자신에게 팔을 내는 것을 그만두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되는지 가이드를 주는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