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스트레스 재설정을 시작합니다 - 몸과 마음을 빠르게 리셋하는 스트레스 제어법
제니퍼 테이츠 지음, 성세희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지금부터 스트레스 재설정을 시작합니다

30대가 되고 나서 몸과 마음이 빠르게 지진행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럴때 리셋 하는 스트레스 제어법을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크게 마음에 들었는데 스트레스를 인정하는 것 그것이 임파워링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부정적인 평판과 달리 우리 모두의 성장과 발전에 활용할 수 있는 요소라고 저 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자신을 위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좋다고 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기법은 멀어지는 화살표와 다가오는 화살표가 서로 반대 방향을 향하도록 그리고 자신이 멀리하고 싶은 것 가까이 하고 싶은 것의 목록으로 작성하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될 일이 구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어느 사람과 마찬가지로 발끈해서 되돌아가는 행동을 합리화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좀 더 객관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공책에 한번 따라서 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너무 높은 목표에 지치는 경우에는 행동 활성화를 위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작게 작게 만들어 자신의 의미 있는 성취를 계속해 가면서 증상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행동 활성화는 심각한 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약을 복용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보였고 긍정적인 감정을 유도하는 경험을 만들어 부정적인 사고 자체를 무너뜨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에 지쳐 우울감에 빠져있는 현대인에게 이 책은 스트레스를 활용한 내 정비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스트레스를 아군으로 바꾸고 스트레스를 재설정해서 나를 빠르게 리셋하는 방법이 나온 책이라 강력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