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뇌과학 - 오늘부터 행복해지는 작은 연습 53가지
엠마 헵번 지음, 노보경 옮김 / 이나우스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행복의 뇌과학

인생의 최종 목표는 누구나 행복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저는 행복을 어떻게 하면 행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이 책을 우연히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행복해지는 작은 연습 53가지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행복의 뇌과학은 SNS에서 재밌는 구성으로 유명한 책이더라고요.


책의 구성은 이렇게 그림과 함께 행복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스스로 생각하면서 작성하는 워크북이다 보니 이 책 내용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도 적극 권장하고 싶고 또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서 노였을 때 어떻게 하면 이기낭관을 헤쳐나갈 수 있을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책인 것 같습니다.


행복 연습 하나 나의 이야기 재구성하기 이것도 굉장히 좋았는데 나 자신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하는 것이 굉장히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신념을 넘어서고 부정적인 신념들에 대해서 그것을 거부하고 그다음에 내 스스로 이야기를 재구성하면서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있고, 제 삼 자의 프레임에서 보았을 때 나는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객관적으로 다시 보이는 그런 내용입니다.


자기 객관화 할 때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뇌의 부정적인 부분이 아니라 긍정적인 면을 직접적으로 더 보게 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부정적인 것들에 사로잡히게 되면 부정 편향성이 생겨서 계속 부정한 것들로 유도를 한다고 합니다.


뇌는 부정 편향성 때문에 좋지 않은 정보에 더 민감하지만 실제로 긍정적인 일 좋은 일들을 더 많이 접하다 보면 뇌의 주의력도 그쪽으로 우리가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전에는 몰랐던 뇌과학에 대한 지식과 뇌를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지에 대해서 사용하는 좋은 노하우가 많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행복에 대해서 고민하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의 뇌과학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