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세금 없는 두바이에서 집 산다 - 글로벌 투자자를 위한 두바이 부동산 투자 완전 정복
유다나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나는 세금 없는 두바이에서 집 산다

부자들이 몰리는 곳에 돈이 모인다고 하는 어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게 작게 보면은 한 나라에서의 일이지만 두바이에서는 전 세계 부자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그러다 보니 글로벌 투자자부터 개인 투자자까지 전부 다 모이는 두바이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 관심이 가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두바이는 경제구조가 단순하게 석유라는 단행자원에 기대되지 않고 외국인 투자 금융 첨단 기술 지속가능 에너지 글로벌 관광 15개의 성장 엔진을 동시에 돌리고 있는 폭포 각 경제 시스템을 갖춘 나라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수익 모델이 있다 보니 글로벌 자본이 모이는 나라이자 도시가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두바이는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를 잇는 지정학적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어서 글로벌 시장 최적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한국과 두바이의 부동산 세금 비교표 입니다. 개인소득세 같은 경우도 한국에서는 최대 50 프로 가까이 차지하는 큰 세금인데 두바이는 개인소득세나 부동산 보유세 양도소득세 해상숙세 증엽세 등이 아예 없는 도시입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투자 들이 이루어져 있고 고수익을 가능케 하는 절세 또한 가능한 도시입니다. 또한 세금이 있다고 하더라도 법인세가 최대 9%밖에 되지 않고 그게 가장 큰 세금일정도로 세금이 거의 없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뒤따르는 장점이 굉장히 많은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많은 부자들도 두바이 투자를 많이 하고 있고, 법률 정책적으로도 굉장히 안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외국인 또한 안심 투자할 수 있는 법적 보호 시스템이 잘되어있다고 하니 믿고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국인의 100% 부동산소유허용과 오프플랜 투자시 자금 보호, 부동산규제청을 통한 시장통제, 공정하고 신속한 분쟁해결 시스템등 투자자들을 위한 법적인 보호장치가 많고 그만큼 투자자들이 믿고 마음껏 투자할수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책은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에게 새로운 절세가이드를 제공할정도로 큰 노하우가 담겨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향후에 재테크를 넘어 자산의 증가하면 반드시 이 노하우로 안전하게 자산을 보유할수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