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마케팅 with 캡컷 - 팔로워 없이도 수익을 만드는
김혜림 지음 / 생능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숏폼 마케팅 with 캡컷


이 책을 손에 들었을 때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문구는 "팔로워 없어도 수익을 만든다"였습니다. 거기에 고객을 멈추게하는 기획, 쉬운 편집 등 단순하게 편집만을 다루거나 마케팅만을 하는 도서가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엔 많은 소상공인이나 1인 창업자들도 숏폼 영상 마케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숏폼이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서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강력한 홍보 수단이라는 점을 강조할뿐 아니라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올리고 어떻게 퍼트리는지 나오는 책입니다.


코로나 이후 여행이나 외식 같은 소비 분야에서도 숏폼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데에 너무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릴스, 쇼츠, 틱톡 플랫폼 비교표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돼 있어서 각 플랫폼 특징을 파악하는 데도 유용하고 어디에 집중해야하는지 전략적으로도 짤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진입 장벽이 낮은 인스타그램 릴스와 누구나 수익화할 수 있는 틱톡

요즘 인스타 릴스에서 보너스 지급 기준이 많이 까다로워졌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책에서도 그 내용을 알려주는데 반대로 요즘 재제가 심하다고 하네요.


3일 안에 5개 영상 업로드, 주 10회 이상 참여 등의 조건이 있다는 점, 그리고 국가별 차이까지 설명해줘서 실제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또 틱톡 크리에이티브 펀드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데, 팔로워 1만 이상만 돼도 수익화 기회가 생기며, 조회수 10만 이상인 영상이 30일 내 3개 이상일 경우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된다더라’가 아니라 이렇게 기준을 명확히 알려주니까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쉽고 간단하게 노하우를 알려주시니 더 쉽게 시작할수 있다는 점이 매우좋네요.


콘텐츠를 기획할 때 고객의 질문을 예측하라말이 찐입니다. 항상 무엇을 생각하든 고객 입장에서 “진짜 제품이 맞는지”, “후기가 신뢰할 만한지”, “판매자가 전문성 있는지”, “제품을 어떻게 만드는지” 같은 질문들이 떠오르는데, 이걸 중심으로 콘텐츠를 풀어나가면 숏폼의 설득력이 훨씬 높아진다는 걸 책에서 그리고 결과물에서 알려주시네요.


실제로 고객의 질문 4가지에 따른 콘텐츠 예시도 함께 나와 있어서 따라 하기 쉬웠고, 이걸 그대로 내 상품에 적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숏폼마케팅 고민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책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