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감으면 들리는 책 웅진 세계그림책 267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지음, 레너드 웨이즈가드 그림, 이혜원 옮김 / 웅진주니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눈 감으면 들리는 책



눈 감으면 들리는 책 이 책을 읽고 아이가 잠을 잘 때 불 끄면 이런 소리가 들리냐고 물어보네요.

불을 끄고 잠자기 전에 저희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책 이야기가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모든 게 캄캄했어요. 눈을 감으면 그렇잖아요. 그래도 소리는 들을 수 있어요. 아이와 저도 같이 자는데 잠을 자기 전 함께 대화하는 시간에 칭찬해주고 사과하고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러다 보면 아이와 친밀감이 형성되고 내가 열심히 아이를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더 들드라구요.


눈을 감고만 있으면 소리가 어떤 소리인지 잘 모를 수가 있기 때문에 항상 눈을 감고 다니는 게 아니라 눈을 뜨고 다녀야 된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자전거 탈 때도 앞에를 잘 보고 해야 된다는 것도 같이 이야기 하게 되더라구요.


눈을 감고 아이랑 박수 치기도 하고 장난감 소리도 들려주면서 이게 무슨 소리이게 퀴즈를 던지고 퀴즈를 맞추면 사탕도 주고 이런 이야기를 하면서 같이 놀았습니다.


책을 읽어주다 보면 아이랑 같이 소통하는 기회가 많아지는데 이런 소통의 시간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아이가 행복감을 더 느낀다고 하고 안정감 있는 아이로 자란다고 합니다.

눈 감으면 들리는 책은 아이랑 같이 소통하기 좋은 책이라 생각이 들어. 강력 추천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