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심리해킹이다 - 2025 세종도서
강미정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마케팅은 심리 해킹이다

마케팅이 단순한 제품 홍보가 아니라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행동을 유도하는 기술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마케팅은 심리 해킹이다 책은소비자의 무의식을 설계하여 자연스럽게 행동하도록 만드는 전략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읽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요 책에서는 소비자가 선택을 할 때 새로운 것보다는 익숙한 것을 더 선호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반복적인 브랜드 노출이 결국 신뢰감을 형성하고, 익숙함이 행동으로 연결된다는 것이죠.


광고나 마케팅 메시지를 일정한 간격으로 반복하면 소비자가 점점 신뢰하게 된다는 점이 흥미로웠어요. 우리가 어릴적이나 유튜브 광고가 계속 반복되면 관심이 가는것처럼 28번 노출이 되면 구매율이 높아ㅓ진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손실을 피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마케팅에서도 ‘한정 수량’, ‘마감 임박’ 같은 메시지가 강력하게 작용하는 것이죠.


책에서는 이러한 심리적 원리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며, 어떻게 하면 소비자가 즉각적인 행동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지를 다룹니다.

그래서 세일에 대해 설명할때도 늘 이렇게 말하죠 할인율은 곧 구매증가율이다!


책에서는 사람들이 논리적인 판단보다 감정적인 반응에 의해 구매 결정을 내린다고 말합니다. 감각적인 요소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즉 색상, 소리, 촉감을 활용하여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방법들이 소개되어씁니다.


고급 브랜드일수록 부드러운 촉감을 강조하는 패키징을 사용하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프리미엄은 프리미엄급을 사용해야 한다는것도 그랬구요.


이 책은 단순히 마케팅 기법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왜 그런 전략이 효과적인지를 심리학적으로 분석해줍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해오던 사람들에게도 새로운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