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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의 클래스
정태희 지음 / 모먼트오브임팩트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평] 사장의 클래스 / 사장님들의 필독서
당신은 어떤 사장이 되고 싶은가? 에 잘 대답할수있을까요?
이 책은 '사장'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며 강렬한 첫 시작을 하네요.
띄지에는 "답답하고 힘들 때마다 누군가를 붙잡고 묻고 싶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독자의 공감을 이끕니다. 사장님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내용입니다.
요 책이 리더로서 고민과 책임감을 느끼는 분들에게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할 것 같다는 생각이들어서 서평하게 되었습니다.
고객과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특히 "고객과의 관계는 거래를 넘어 진심에서 시작된다"는 문장이 인상 깊습니다.
사람과의 관계가 곧매출을만들고 이어진다는 내용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맞습니다. 사장외에는 고객들과의 관계도 신경쓰지 않는 게 현실이지요...
고객 만족의 중심에 있는 직원들.. dma 음 쉽지 않습니다.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있어 직원들의 중요성을 다룹니다.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할 수 있다"는 논리는 경영 철학의 핵심을 파고드는데 요즘은 배려하는 사장들도 많은데 직원들도 좀 배려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직원들을 배려하는 사장의 태도가 장기적 성공의 열쇠인건 알지만 쉽지 않은것도 사실입니다.
결정을 잘하는 사장이 되는 법으로 새로운 이론을 알려줍니다.
'5WHY의 법칙'을 통해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조직의 발전을 위한 통찰력을 키우는 중요성과 사장으로서의 역활과 그 책임에 대해서도 나오네요.
저는 이책을 이제 사업을 시작한지 3년이된 사장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장사를 한다면, 사업을 한다면 겪게될 이야기와 위로를 받고 싶다면 사장의 클래스 꼭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