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함이 답이다 - 부와 성공을 이끄는 힘의 과학
윤태익 지음 / 살림Biz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형 시크릿> 
책을 읽는 내내 이 책이 전하고 있는 메시지가 얼마 전 읽은 <시크릿>이라는 책을 계속 떠올리게 하였다.
 
"이 우주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어 주기 위해 엄청난 메시지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단지 어떤 사람은 그것을 답으로 받아들였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우연이며, 비과학적이라고 무시했을 뿐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의 모든 물질을 쪼개고 쪼개다 보면 결국 하나의 진동하는 에너지파로서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관찰자가 기대하는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즉 마음이 가는 대로 우주만물은 움직이고 있는 것 입니다."
 
"우리 자신은 의식수준만큼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으며, 우리가 만나는 세상은 결국 우리 내면의 보이지 않는 의식수준에 따라 창조된다"는 위와 같은 비슷한 맥락들을 지닌 두 책의 차이점 이라면, 동일한 논리를 전개하는데 있어서 <시크릿> 보다는 <간절함이 답이다>라는 이 책이 훨씬 더 충부한 사례와 논거를 뒷받침 할 좋은 예증들을 담고 있다는 점 이다. 아울러 아래와 같은 동양의 사상들까지도 예증으로 들고 있어, 더욱 친숙한 느낌을 전해주어 쉽게 공감할 수 있었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궁즉통(窮卽通)’,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정신일도하사불성(精神一到何事不成)’, 등의 옛 말씀 처럼 작가는 간절히 원하는 것과 하나가 되려는 강한 의지를 갖게 될 때 비로소 온 세상이 원하는 소망을 이룰 수 있는 길을 훤히 열어 준다고 말 한다.
 
<우리의 행동 하나 하나는 무의식 속에 이미 프로그램 되어 있다>
 
따라서 온 우주의 도움을 받아 원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이루려면, 현재의 잘못된 습관들을 바른 습관으로 바꾸려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항상 자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는지를 의식해야 한다고 작가는 말 한다. 의식이 무의식을 이기려면 의식을 항상 깨어 있게하여하는데, 이를 위해 무의식이 의식에게 길들여 지도록 새로운 습관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노력이 필요한데, 이 것이 바로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을 구분 짓는 갈림길이 된다고 한다. 즉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성공을 의식" 하였기 때문에 이를 통해 끝내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는 것 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꿈을 이루고 싶은지 조차 잘 모르고 있다.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많은 사람들이 답변을 하지 못한다고 한다.
 
<꿈(비전)을 품어라! 그리고 진정 원하는 꿈(비전)을 구체적으로 설정하라 ! 네가 원하는 것을 명확히 하라 !>
 
"비전을 정할 때는 스스로에게 정직하고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가슴속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그대로 인정하고, 자신의 한계계를 정확히 보고, 그 능력의 한계선상에 있는 것을 비전으로 삼야야 합니다. 조금 귀찮고 두렵다고 해서 그다지 애쓰지 않아도 쉽게 이룰 수 있는 목표를 비전으로 삼는다면 겉으로는 분주하고 바빠 보일지 몰라도 결국에는 의식이 성장하기는 커녕 제자리걸음만 하게 됩니다."
 
작가는 비전에 대해 설명하면서, 비전이야 말로 스스로가 설정한 삶의 존재 이유이자 가치라고 말한다. 비타민 V 즉, 비전(Vision)을를 끊임없이 공급하여 우리의 의식속에 이를 끊임 없이 입력 시키도 되뇌여 마치 알콜 중독자가 되듯이, 비전홀릭 Visionholic 이 되어야만 한다고 한다. 여기서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비전은 진정한 자신의 가치에서 비롯 되어야 한다는 점 이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혹시 진짜 내가 아닌 다른 무엇으로 나의 가치를 대신하고자 하는 욕구는 아닐까요? 진정한 자신의 가치보다는 관념적으로 가치 있다고 교육 받아 온 무엇인가로 자신을 대신하고자 하는 욕구 말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내 모습이 어떻게 비칠 것인가, 나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릴 것인가에 따라 스스로의 가치를 평가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의식이 높아지면 겉으로 드러나는 나의 모습보다는 진짜 나의 모습, 존재 그 자체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 합니다. 스스로의 평가를 중요하게 생각 합니다." 
 
’나’를 뜻하는 ’아我’를 ’口’로 가두어 ’암’을 만들지 않도록 이루어 지는 임계점 까지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정성精誠을 다해야 한다는 것 이다.
 
<자기 신뢰는 자신감의 원천> 
하지만 종종 우리는 비전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용기와 자신감을 상실 하게 된다. 이것은 우리가 언제나 자신과의 약속 보다는 타인과의 약속을 더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라고 한다. 내가 가진 몸이고 내가 가진 마음이니, 그야말로 내 맘대로 자신과의 신뢰는 쉽사리 깨어버리는 것 이다. 이렇게 자신과의 약속을 하나 둘 씩 깨 나갈 때 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는 원동력이 되는 자신감이 줄어 들게 된다.  
 
<천기 天氣를 통해 비전을 이루어라 ! > 
외부 에너지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 천기 , 인기 氣, 지기 라고 한다. 

이 중 땅에서 나오는 지기가 가장 손쉽게 얻을 수 있어 사람들은 속상하거나 화가 나면, 땅에서 나는 것들을 마구 먹어대며 순간적으로 강력한 에너지를 얻고자 지기를 섭취하곤 한단다. 인기의 경우, 사람들로 부터 나오는 에너지를 말 하는데, 다른 사람에게 잘보이기 위해 자신을 치장하는 것들이 모두 자신도 모르게 인기를 얻기 위해 기울이게 되는 노력들 이라 한다. 하지만, 인기는 다른 사람을 공격하여, 승리를 거둠으로써 상대방의 에너지를 일시적으로 끌어 오는 현상으로도 나타나기도 한다. 이와 같이 지기나 인기는 스스로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외부로 부터 주어 지는 에너지이기 때문에 아무리 채워 넣어도 진정한 만족을 줄 수 없다고 한다. 따라서 텅빈 가슴을 채우려면 지기나 인기가 아닌 스스로의 가슴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를 천기를 받아 이루어야 한다고 한다. 천기는 온 우주에 흘러 넘치는 에너지를 받을 때 발생되는 힘으로서, 이것이야 말로 자신감과 의지를 더욱 상승시키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한다.

<무언가에 새롭게 도전하면서 확신이 서지 않거나, 용기가 부족함을 느낄 때 이 책을 읽으면 정말 큰 에너지를 받을 수 있을 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