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더들의 명연설문 베스트 30 - 영어발음, 청취력 강화 + TOEIC 리스닝 & 스피킹 완벽대비
강홍식 지음 / 탑메이드북 / 2014년 8월
평점 :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책들이 많다.
책마다 좋은 장점도 있겠지만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인 장점은 되지 않는다. 어떤 책은 너무 단순해서 어떤 책은 너무 어려워서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모든 장단점을 포용할 수 있는 책이 없을까 찾던 중 ‘리더들의 명연설문 30’이라는 훌륭한 교재를 선택받은 것 같다.
이 교재에 수록된 명연설문은 정치가, 기업가, 예술가 등 자기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의 생각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구성된 문장 역시 훌륭하지만, 연설문을 쓰기 위해서는 그 연설가의 많은 고뇌와 자기 생각을 대외적으로 발표하기 때문에 심혈을 기울여서 작성된 문장이다. 문장 하나하나를 먹으면서 연설가의 측면에서 보는 시각이 무엇인지 엿볼 수 있다.
그동안 영어 공부를 수십 년간 하는 사람들이 영어 실력이 늘지 않고 외국인 앞에서 한마디 말도 못 하는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 혹자는 입시 위주의 영어 공부 때문이라고 한다. 입주 위주의 영어 공부도 문제지만 이보다 큰 문제는 영어 공부 방식에 있다고 본다.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언어는 반복 학습이 중요하고, 반복 학습은 일정한 임계점을 넘어야 하고, 매일 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연설문의 영어 원서와 한글 번역문을 읽으면서 저자의 해석과 각 개인이 해석하는 관점이 다르게 표현할 수 있다. 저자는 왜 이런 식으로 표현을 했을까? 이런 의문점에 대한 생각의 시간을 가지면 영어 공부가 재미있고 기억에 오래 남든 다. 영어와 번역문을 반복적으로 읽으면서 그 연설가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연설문을 작성했는지 오늘도 그들의 사상 속으로 빠져들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