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수니의 손그림 일러스트 - 직접 그리고 꾸미는 감성 일러스트
박혜선 지음 / 경향BP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접 그리고 꾸미는 감성 일러스트

헤수니의 손그림 일러스트

 

박혜선 / 경향BP 출판사

 

 

   <헤수니의 손그림 일러스트>는 다이어리 꾸미기를 좋아하는데 손그림에 영 재주가 없다 하시는 분들이 주목하셔야 할 책이에요. 이 책을 보시면 단계별, 상황별 초간단 손그림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어 다이어리에 그림 그리기가 쉬워진답니다. 저도 이 책을 보기 전까지 일상에서 자주 보이는 화장품이나 신발, 머그컵, 일상 소품을 다이어리 프리노트에 그려보고 싶었는데 막상 그리다 보면 순서가 어긋나서 삐뚤빼뚤해지기 일쑤였어요. 게다가 색상이 언발란스하게 되어 그림을 망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지요. 이 책을 보고 자신감이 생겨서 다이어리 꾸미기나 팝업카드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어요. 개성 넘치고 감성있는 헤수니님의 손그림을 따라 그리고 응용해보는 재미까지 있는 이 책~ 손그림 일러스트의 매력에 푹~ 빠지실만한 책이랍니다.  

 

 

  

 



 

 

  

  <헤수니의 손그림 일러스트>책의 목차입니다. 사물, 식물, 동물, 음식, 건물 & 교통, 인물 등을 분야벌로 손그림 일러스트를 그리는 법이 나와 있어요. 마냥 어렵게 느껴지는 일러스트! <헤수니의 손그림 일러스트> 책을 참고하여 따라 그리다 보면 어느새 일러스트 그리는 게 재미있어지고 의외로 쉽다는 것을 알게 되실거예요. 저도 내 방 안에 있는 화장품이나 곰인형, 내가 신고 있는 신발, 내가 좋아하는 꽃 등 일상에서 자주 보는 사물이나 식물등을 평소에 일러스트로 그려보고 싶었지만 쉽게 도전하지는 못했거든요. 드디어 이 책을 통해 쉽게 그릴 수 있었어요. 이 책에는 헤수니표 100가지 일러스트가 소개되어 있어요. '평소 자주 보는 것들을 그려보고 싶었지만 혼자 그려보기에는 너무 어려웠다' 하는 분들이 이 책을 보시면 좋을 듯해요.

 

 

 

 

 

 

 

 

  평소에 혜수니님의 손그림 포스팅을 보면 무척 깔끔하고 감성이 있어서 어떤 펜을 사용하였는지 궁금했었는데요. 이 책에서 밑그림 펜과 컬러링 펜을 추천해줘서 좋았어요. 조만간 문구점에 가서 밑그림펜 구입하려구요.

 

 

 

 

 

 

 

 

 

    손그림 일러스트 기초다지기를 통해서 미술의 표현 기법을 배울 수 있어요. 명암이나 선 긋기, 질감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완성된 손그림 일러스트의 느낌이 달라진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신발, 꽃, 사슴, 기린, 열기구 등 평소에 그려보고 싶었지만 혼자서 그리다보면 그림의 균형이 안맞더라구요. 괜히 복잡하게 음영까지 넣다가 망치게 되는 경우가 생겼는데요. 이 책은 간단하면서도 감성있는 일러스트를 그려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책이에요. 최대한 선을 줄이면서도 감성있는 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줘요.

 

 

 

 

 

 

 

  

  저는 이 책에서 동물편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평소에 동물을 무척 그려보고 싶었는데 그리려고 하면 어떻게 생겼는지 가물가물해요. 요즘에는 동물원에 가야만 동물을 볼 수 있어서 더 그런 것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깜찍한 동물을 그려보고 싶었으나 저처럼 동물을 그리려면 막막한 분들~ 헤수니의 손그림 일러스트 동물 편을 보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동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특히 곰은 선이 간단해 보이면서도 귀여워서 다이어리 꾸밀 때 포인트로 그리면 참 이쁘답니다.

 

 

 

 

  교통수단 중에서 오토바이도 그려보고 싶었는데 따라 그리기 쉽지 않더라구요. 괜시리 복잡하게 그리게 되고요. 그런데 헤수니님이 오토바이를 쉽게 그리는 법을 자세히 알려줘서 좋아요. 이 책은 일러스트를 펜으로 그리기 까지의 과정은 자세한 편인데, 일러스트를 채색하는 과정은 간단하게 1~3장의 사진으로 보여줘요. 컬러링하는 과정을 4장으로 더 보여주면 색칠하는데 더욱 좋을 듯해요. 컬러링 색상은 알려주는데 어떤 도구로 칠한지는 나와 있지 않아, 그리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응용하시면 되요.

  

 

 

 

 

 

  여행 다이어리 꾸미기 편을 보면서 헤수니님의 다꾸능력이 부럽더라구요. 저도 여행 다녀와서 다이어리를 꾸민 적이 있는데 글씨만 빼곡하게 쓰고 손그림을 그리지 못했거든요. 헤수니님은 적절히 손그림을 깔끔하게 그리셨어요. 여행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민 모습을 보고 감탄했답니다.

 

 

 

 

  

 

    헤수니님의 개성있는 인물 손그림도 아주 재미있게 따라 그렸습니다. 캐릭터가 눈이 작고 통통한 얼굴​이라 더욱 개성넘치는 것 같아요. 남녀노소 인물을 따라 그릴 수 있어서 즐거워요.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산타와 사슴도 있어서 따라 그리니 즐겁더라구요.

 

 

 

 

 

 

  미니편지지 & 팝업카드 만들기 편이 굉장히 유용했어요. 평소에 팝업카드를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완성하고 나면 깔끔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헤수니님이 깔끔한 팝업카드 만드는 법을 알려주셔서 무척 유용하더라구요. ^^

 

 

 

 

  

 

  가장 그려보고 싶고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를 선택해서 A4 한장에 가득 그려봤어요. 이 책은 주로 마카로 컬러링 한 듯 해요. 저는 색연필도 좋아해서 마카와 색연필 둘 다 이용해서 손그림 일러스트를 완성해 보았습니다. 이 책에 나온 일러스트를 그대로 따라 그려도 감성있지만, 살짝 색칠을 바꾼다거나 표정을 바꾸면 더 재미있답니다.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헤수니의 손그림 일러스트 책을 보면서 그림을 그렸는데 그리는 과정 내내 넘 즐거웠어요. 색칠까지 완성할 때는 정말 뿌듯함을 느꼈답니다. 평소에 그려보지 못했던 손그림을 헤수니님의 책을 통해 쉽게 완성했어요. 물론 처음 그리는거라 서툴러서 시간이 걸렸지만요. 

 

  

​ 제가 그린 그림들을 가위로 하나씩 다 오렸어요. 오리니까 더 뿌듯한거 있죠~ 이대로 노트에 붙여도 이쁘고, 다이어리 꾸미기에 활용해도 좋고 팝업카드로 활용해도 좋겠더라구요.

 

 

 

 

 

 

 

  짜짠~!! 산타와 사슴을 크리스마스 팝업카드로 만들어 봤습니다.^^ 깔끔한 헤수니님의 산타 캐릭터와 루돌프 사슴이 마음에 들었어요. 손그림 만으로 이렇게 개성있고 멋진 크리스마스 팝업카드를 만드니 즐거워요!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카드에 문구점에서 구입한 카드가 아닌 이렇게 직접 만든 수제카드를 전해보는 건 어떠세요? 아마 받는 사람이 정성을 느껴서 더욱 감동할 거예요.

 

 

 

 

 

 

 

  

 

   제가 그린 손그림을 안부 인사카드로 활용해 보았어요. 팝업카드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핑크색 종이에 바깥에는 귀여운 열기구를 붙이고, 안에는 할머니를 붙여 보았어요. 컨셉은 할머니가 안부인사를 건네는 거에요. "밥은 잘 먹고 다니냐~~" 마음이 따스해지는 말이죠? ^^ 요렇게 손그림을 안부인사카드로 만드니까 더욱 재미있더라구요. 열기구와 할머니 옷 색깔은 책과는 달리 다른 색으로 칠해서 응용해 보았어요. 색을 제 스타일로 바꾸어 칠하니까 더욱 손그림 일러스트 그리기가 재미있었답니다.

 

 

 

 

 

  

  경찰 아저씨 캐릭터가 개성있어서 넘 마음에 들더라구요. 곰 & 토끼인형도 예쁘고요. 다이어리 라인노트에 붙여서 활용해 보았는데 손그림을 붙이니까 라인노트가 더욱 특별해진 거 같아요. 옆에는 캘리그라퍼 펜으로 글씨를 써서 다이어리 일부를 꾸며 보았어요.

 

 

 

 

 

 

  코스모스와 기린 그림은 책갈피로 만들어 활용했어요. 그냥 다이어리에 붙이기는 아까워서 좀 더 자주 가까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리본끈을 달아 책갈피를 만들어 봤어요. 코스모스와 기린 그림이 간단하면서도 섬세해서 더욱 예쁜 책갈피가 된 것 같아요. 코스모스와 노란 기린을 손그림으로 표현해보고 싶은 소망이 있었는데 헤수니님의 손그림 일러스트 책을 통해 드디어 소원을 풀었네요.

 

  아마 이 책을 펼치면 손그림 일러스트가 재미있어지고, 일상의 모든 것을 손그림으로 그려보고 싶은 마음이 드실거예요. 감성있는 손그림 일러스트를 그리고 싶은 분들, 다이어리 꾸미기에 자신 없지만 손그림을 꼭 그려서 다이어리를 꾸며보고자 하시는 분들께  <헤수니의 손그림 일러스트>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