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POP 예쁜글씨 배우기 청솔 POP 예쁜글씨
장대식 지음 / 청솔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전 POP 예쁜 글씨 배우기 책은 제 생각에 이런 분들이 읽으시면 좋아요.



글씨가 악필이어서 예쁜 손글씨를 배우고 싶은데 마땅한 예쁜 글씨체 교본을 찾고 있는 사람

친구나 친척, 이웃 등 주변 사람들이 가게 차린다고 할 때 메뉴판을 대신 써주고 싶은 사람

POP자격증도 획득하고 싶고, POP로 직업을 삼고 싶은 사람

교실 게시판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 학생이나 학교 축제 때 포스터를 멋지게 만들고 싶은 학생

유치원 교실 내 방문패나 교실 내 게시판을 귀엽게 꾸미고 싶은 유치원 선생님 등



예쁜 POP 손글씨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도서입니다.







처음부터 명필은 없습니다. 글씨가 악필인 사람도 노력하면 멋진 글씨를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는 함초샘이 독특하고 예쁜 글씨체 쓰는 법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줘서 정말 좋아요.

'나는 글씨를 잘 못써. 그러나 예쁘고 멋지게 잘 쓰고 싶어'하는 분들이 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에요.



















제 2부 기초1 에서 함초샘이 한글 자음 쓰기와 모음 쓰기는 물론 숫자, 기호, 영어 대문자 & 소문자 쓰기까지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함초샘 반듯체, 함초샘 매력체, 함초샘 시화체, 함초샘 응용체, 함초샘 고어체를

글씨체별로 선긋기부터 시작해서 한글 조합글씨 쓰기까지 알려줘서 정말 좋아요.

각 글씨체에서 풍기는 느낌이나 분위기가 전혀 달라요.

예를 들면 함초샘 고어체는 전통적인 느낌이 나는 글씨체라서 명절, 한방, 한가위 등 관련 POP에 이용하면 좋아요.





기초2 Part 에서는 도화지나 색상지의 테두리 꾸미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텐실 효과와

레인보우 연출 배우기 등이 나와 있어요. 포스터물감으로 그리는 컬러풀한 타이틀 글씨 쓰기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제4부 실전 POP 만들기 중급 Part 에서는 실제로 가게에서 활용할 수 있는 POP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글씨에 라이트 효과주는 법도 알려주어서 무척 좋아요.

밋밋한 글씨에 생생함의 날개를 달아주는 게 라이트 효과의 매력이지요.

분식집, 마트, 미용실, 약국, 음식점, 병원, 핸드폰 가게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POP를 배울 수 있습니다.

보통 5~6컷의 과정사진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많게는 9개의 과정사진 컷이 있어 어려운 중급단계여도 초보자들도 금방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거예요.










제5부 고급 Part에서는 반짝이 펄로 만드는 입체POP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반짝이 펄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고급스러운 POP 작품을 만들수 있어 좋아요.

설날, 발렌타인데이 POP, 선거피켓, 돌 축하보드, 어버이날, 웨딩축하 POP 등이 나와 있어요.

유리창 원바세 POP를 만드는 고급 POP기술도 배울 수 있습니다.





제 6부 고수들만의 POP제작법에는 어린이집 반명패와 같은 이쁜 POP를 배울 수 있습니다.

원바세 기법으로 만드는 건데 작품은 어렵지만, 만들고 나면 정말 이쁜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작업 후 남은 우드락 조각으로 하트, 꽃, 별모양 등의 다양한 아이콘을 만들어

적적할게 활용할 수 있다고 실용적인 팁이 나와 있어 좋아요.

원바세기법으로 소간판, 모빌 POP, 족자 만드는 법 등 총 4가지를 알려줍니다.






카페나 레스토랑, 커피전문점에서 소품 보드, 벽화, 간단한 이미지 보드,

윈도우 페인팅 등응로 주로 쓰이는 초크아트도 3가지 작품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응용하여 예쁜 초크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고 싶어요.

멋지고 센스 있는 초크아트 작품이 탄생되는 순간을 생각해 보니 설레여요.

또, 스티로폼으로 만드는 폼아트도 3가지 작품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방문패, 어린이집 반명패, 어린이집 소간판 만드는 법을 배워볼 수 있어요.





제 7부에서는 한국 예쁜 솔글씨 POP협회의 각 지부의 강사님들의 멋진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POP란 이렇게도 만들 수 있구나 느낄 수 있고, 강사님들의 작품을 통해 POP를 좀 더 이쁘게 만드는 센스도 배울 수 있어 좋아요.




부록 Part 에서는 POP 영업활동에 대한 글, 중국, 미국, 프랑스 POP 작품과

중국 POP의 변천사, 캘리그라피 작품등이 실려 있습니다.



<실전 POP 예쁜글씨 배우기> 책에는 9분의 POP 창업 성공기도 소개되어 있어

POP를 배워서 창업을 꿈꾸는 분들께 희망과 용기와 도전정신을 불러 일으켜줄 것 같아요.^^

마지막 장에는 POP 자격 시험 안내와 POP전문가분들 이름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POP 창업을 꿈꾸거나 POP를 배워 주변에 창업하는 분들을 도우려는 분들이 있으면 아주 큰 도움이 될만한 책입니다.

다른 POP책보다 자세하고 꼼꼼하게 다양한 POP 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 좋았고,

제일 좋았던 점은 함초샘의 예쁜 글씨체를 선긋기와 동그라미, 자음 모음 등 글씨체를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것이었어요.

POP 예쁜글씨를 배우고 싶은 초보자와 중급자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