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수채색연필 - 내가 그린 일러스트로 그림엽서와 카드 만들기 행복한 손놀이
아키쿠사 아이, 고이즈미 사요 지음, 허앵두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색연필의 따스한 색감을 저는 참 좋아해요.^^ 색연필로 그림을 그리면 다른 어떤 미술도구로 그린 것보다 포근하고 따스한 분위기가 작품에서 솔솔 나는 것 같아요.

색연필에는 그냥 색연필과 수채화색연필이 있는데 일반 색연필로 그린 작품보다 수채색연필로 그린 작품이 색연필의 포근하고 따스한 분위기와 수채화의 부드럽고 투명한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수채색연필로 그린 그림이 더 예쁘고 멋지다는 느낌이 든답니다.



생일카드나 안부인사를 건네는 엽서나 카드를 이제 문구점에서 돈 주고 사지 말고, 이 책을 보고 개성있는 핸드메이드 카드와 엽서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가 그린 일러스트로 핸드메이드 그림엽서와 카드를 완성해서 선물받는 이에게 건넨다면, 받는이도 건넨 본인도 모두 기쁜 마음이 들거예요.



프롤로그에 '수채색연필은 색연필과 수채 물감의 느낌을 모두 나타낼 수 있는 근사한 도구', '색연필 특유의 자연스러운 느낌은 물론 수채화의 투명한 느낌도 쉽게 표현할 수 있지요'라는 말에 참 공감이 갔어요.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는 수채색연필로 그리면 그림에서 어떤 분위기가 느껴지는지 직접 체험해보지 않아서 그 느낌을 몰랐었는데, 수채색연필로 그려보니까 수채물감으로 그리지 않았는데도 자연스럽게 수채화 느낌이 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직접 그린 손그림으로 핸드메이드 카드와 엽서를 만든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이에요.

이 책을 펼쳐보는 사람들에게는 수채색연필로 그림그리기라는 취미가 생길지도 몰라요. 그만큼 매력적인 그림들이 많고 따라그리고 싶은 마음이 든답니다.

그림을 그리는데 서툰 분일지라도 이 책의 자세한 설명이 담긴 일러스트 그림을 따라 그리면 쉽고 멋진 그림을 완성시킬 수 있어요.

단순한 선긋기와 면 채우기 또는 색칠만 해도 그럴듯한 멋진 일러스트가 담긴 엽서와 카드를 완성할 수 있어요.

어려워하지 말고 이 책으로 수채화 색연필 그림에 도전해 보아요 ♪

그림을 전공하지 않은 이들도 <처음 만나는 수채색연필> 책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보면서 수채색연필의 색 혼합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목차에 수채색연필로 그린 따뜻한 느낌을 주는 귀여운 쥐가 그려져 있어 더욱 마음에 드는 책이에요.

Part 2 ~ Part 7까지 봄, 여름, 가을, 겨울별 사계절 일러스트 카드나 엽서 만들기, 좋아하는 꽃 그리기, 여행의 추억 그리기 등이 나와 있어요.










Part 1에는 파버카스텔과 스테들러 회사의 24색 세트에 들어있는 색을 소개하고 있어요. 꼭 외국산 색연필이 아니어도 국산 색연필로 시작하는 것도 좋은 그림을 충분히 그릴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물론 수채색연필 24색 세트라도 회사별로 색상이 달라서 나타낼 수 있는 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가격면에서 외국산 수채색연필 24색 세트 가격이 부담된다면 저처럼 국산 수채색연필로 그림 그려보기를 추천해요. 또, Part 1에서 24색 세트에 들어 있지 않지만 쓰임이 많아 추가로 구매하면 좋을 추천 색상, 붓과 카드 종이 고르기, 수채화용 엽서 크기 스케치북, 그 밖의 종이 등을 소개하고 있는 점도 참 좋아요.










색을 섞어서 분위기나 생김새가 달리 느껴지는 한마리 새 그리는 방법이 정말 유익했어요. 두 가지 색연필로 만드는 여러가지 느낌의 색을 배울 수 있어 그림 초보자들도 미술감각을 배울 수 있는 것 같아 정말 좋았어요. 색의 양에 따른 차이, 붓놀림에 따른 차이, 번지거나 선명해지는 색 즐기기, 여러 색으로 번짐 효과 주기 등 하트의 색도 얼마나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 정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어요. 수채화 색연필로 같은 그림이라 하더라도 색 혼합에 따라 느낌을 얼마나 다르게 표현되는지 정말 감탄했습니다.










따뜻한 수면양말을 생각나게 하는 줄무늬 양말을 색상조합하는 예시 그림도 참 좋았어요. 일러스트를 그리는데 배색이 참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외에도 Part 1에서 간단하게 선이나 면으로 디자인한 카드와 원포인트 작고 귀여운 일러스트 모음도 소개되어 있는데 전체적인 일러스트 그림이 참 따뜻해 보여 좋았습니다.










그림 그리는 방법이 한 작품마다 다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한 작품을 그리는 법을 알려줄 때 사진과 함께 설명이 꼼꼼하게 나와 있어서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멋지고 예쁜 그림을 따라 완성할 수 있어요! 더욱 많은 그림들을 그리는 방법이 소개되면 더 좋은 책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정말 예쁘고 멋진 그림들인데 과정 사진 없이 예시 사진만 나온 작품도 있어서 아쉬웠어요. 이 책에는 그림 그리는 자세한 설명 방법과 함께 사용한 색연필 제품명과 제품번호, 색상 동그라미가 있어 그림 그릴 때 큰 도움을 준답니다. 색상 동그라미를 보고 같은 색연필의 색상이 없더라도 비슷한 색상을 찾아서 대체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Part 2 봄에 그리기 좋은 일러스트들이 많이 나와 있어요. 이 책에는 정말 예쁜 작품들이 많은데 일부만 사진찍어 보았어요. 다 보여드릴 수 없어 아쉽습니다.

봄에는 예쁜 꽃들을 정말 많이 만날 수 있지요. 번지는 맛을 살려서 수채색연필다운 느낌의 꽃바구니 그림 그리는 법을 배워보아요.^^












여름 휴가로 바다에 놀러가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푸른 바다와 바다에서 만났던 다양한 생물들을 카드나 엽서에 수채색연필로 그림 그려 보아요.

층층이 아름다운 파아란 바다색을 수채화색연필로 깊은 바다의 느낌이 풍겨나게 그림 그려보면 좋은 추억이 될 거에요.












가을에 미국에서는 핼러윈 축제를 하지요. 핼러윈하면 뭐니뭐니해도 호박으로 램프를 만드는 호박등이 제일 먼저 생각나지요.

핼러윈카드 만드는 방법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다른 미술도구로 그린 것보다 수채화색연필로 그림 그린 작품이 더욱 호박등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처음만나는 수채색연필 책의 마지막 장이에요. 이 책에 나온 예쁜 일러스트를 작게 모아서 합친 그림이에요.

정말 예쁘고 아름답지 않나요? 이 책을 따라서 예쁜 수채색연필 그림에 도전해 보세요.^^














이 책에 나온 일러스트 그림을 선택하고 색연필로 그림을 간단하게 그리고 난 후 물에 적신 붓으로

살짝 녹여 은은히 퍼지게 하면 예쁘고 멋진 핸드메이드 그림 엽서나 카드를 뚝딱 완성할 수 있어요!

저도 이 책을 보고 북극곰 카드와 수면양말 카드, 도토리와 다람쥐 카드를 그려보았어요.

수채색연필로 그림그리고 물에 적신 붓으로 녹이니까 더욱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그림을 표현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수채색연필로 나만의 따뜻하고 개성이 담긴 핸드메이드 일러스트 카드나 엽서를 그려보아요 ♪

수채색연필로 삐뚤게 그리거나 서투른 그림도 물에 적신 붓으로 살짝 녹여주면 자연스럽고 멋지게 변신할 수 있어요

수채색연필로 그림을 처음 시도하는 그림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멋지고 이 세상에 하나뿐인 일러스트 핸드메이드 카드나 엽서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수채색연필로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고 싶은 초보자분들께 <처음 만나는 수채색연필>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