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캔버스 가방 만들기 - 심플하고 실용적인 캔버스백의 모든 것
아카미네 사야카 지음, 고정아 옮김 / 진선아트북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행복한 캔버스 가방 만들기>는 토드백, 숄더백, 쇼퍼백, 에코백까지 총 27점의 가방작품이 수록된 심플하고 실용적인 캔버스백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은 도안은 없지만 자세한 일러스트 그림 설명과 컬러사진으로 설명되어 있는 점이 특징인 실용서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7점의 가방들은 모두 캔버스천을 주로 사용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실용적이면서 튼튼하다는 인상을 줍니다.

독자들을 배려한 센스있는 편집이 참 좋았습니다. 목차에 포토페이지와 만드는 법 페이지가 함께 나와 있어서

가방 만들려고 페이지수 찾을 때에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책이에요.






꼭 만들어보고 싶었던 베이식 토트백을 이 책에서 만나볼 수 있어 너무나 기뻤습니다.

손잡이와 바닥부분, 가방 본체를 두가지 색상으로 배색한 기본 토트백인데 앞에 주머니가 달려 있어 실용적이네요.

패션 소품 중에 가방을 정말 좋아해서 원통형가방, 캔버스 가방을 직접 만들어봤답니다.

쇼핑지에서 이런 베이식 스타일의 가방을 볼 때마다 '저런 스타일의 가방도 기회되면 꼭 만들어봐야지~'

늘 소망하곤 했었는데 이제 그 소원을 드디어 풀수 있게 되었네요.



4쪽에는 베이식 토트백 S사이즈, 5쪽에는 M사이즈를, 46쪽에는 가방입구를 끈으로 조이는 형태의 L사이즈 가방(여행용 캔버스백)이 실려 있어

마음에 드는 사이즈로 골라 선택하여 만들기에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방에 있어만큼은 욕심쟁이라 세가지 사이즈의 가방을 모두 만들고 싶어요.

캔버스 오렌지색과 광목색의 배색이 아주 잘어리는 디자인으로 마음에 쏙드는 가방 작품이에요.








4쪽 베이식 토트백S와 26쪽 스몰숄더백은 만드는 법이 컬러사진으로 아주 자세히 나와 있어(재봉틀 이용) 정말 좋았습니다.

모든 가방이 다 이렇게 소개된 것은 아니고 두가지의 백만 이렇게 올 컬러로 3장에 걸쳐 사진과 함께 상세하고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따라서 만들기에 성공할 수 있을 듯합니다.

두 종류 뿐 아니라 25점도 요렇게 자세하게 컬러사진으로 설명 되면 더 좋은 책이 될 것 같네요.










책 제목이 행복한 캔버스 가방만들기여서 가방만 수록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지 못한 카드케이스와 펜슬케이스도 소개되어 있어서 뜻밖이라서 더 반가웠습니다.

가방도 좋아하지만 필통도 정말 좋아하는데 예쁜 그린색 캔버스 원단과 화이트색 지퍼와 흰 라벨의 배색의 조합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필통은 가방보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만드는데 시간도 적게 걸려서 부담없이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튼튼한 캔버스 원단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안감이 필요 없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캔버스원단이라 겉보기에도 좋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저자의 소개말에 공감이 갔어요.

캔버스원단으로 만든 필통은 보기에 편안한 느낌을 주고 그리 비싸보이지 않아 사용하기에 부담이 많이 생기지 않아서 좋지요.








41쪽에 소개된 케이크박스백이라는 작품이에요. 가방을 좋아해서 여러가지 가방 DIY 서적을 들여다 봤지만

요렇게 케이크 상자를 형상화하여 만든 케이크박스 백은 처음 봅니다. 디자인도 세련되어서 더욱 마음에 드는 가방 작품이었어요.

특히 프린트 코튼 원단이 참 예쁘네요. 사각형에 가까운 바닥과 리본처럼 요리조리 꼬인 가방 끈이 돋보이는 예쁜 가방이에요.

굳이 케이크박스 용도로 사용 안하고 평소에 들고 다니는 데일리 백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깔끔하고 예쁜 가방이에요.

다만 아쉬운 점은 프린트코튼이라고 소개되어 있고 어떤 회사의 원단인지 소개되어 있지 않아서 안타까웠어요.

이 케이크박스 백의 포인트는 가방 손잡이의 끈과 안감에 사용된 프린트코튼인데 말이지요...






보트파우치 만드는 법이 62쪽에 일러스트와 함께 설명되어 있습니다.

2종류를 제외한 나머지 25점의 가방들은 이렇게 컬러 일러스트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바느질을 어느 정도 해본 사람이라면 이 책을 무난하게 이해할 수 있을 테지만 시접가르기등

바느질 용어에 생소한 바느질 초보자들에게는 다소 무리인 책일 수 있어요...

가방을 한번이라도 완성해 봤다는 분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에요.





94-95쪽에는 아플리케 도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아플리케 도안 이외에는 없다는 게 특징이에요.

요즘 가방 실용서들은 가방 도안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 책은 과감하게 도안이 없고,

도안 없이도 만들 수 있게 재단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가방을 처음 만들어본이라면 도안이 없어도 과연 잘 만들수 있을까 걱정할 수도 있을텐데요..

재단을 일러스트 설명대로 잘하면 되니까 큰 고민은 없을 것 같아요..

책 중간에 캔버스의 종류, 식서, 능직테이프, 잠금장식 부착방법, 리벳, 도트단추 달기 등이 컬러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고

캔버스백 만들기에 사용하는 도구 설명이 나와 있어 좋았습니다. 다른 실용서는 보통 앞에 소개되어 있는데

이 책은 가운데 페이지에 있어서 처음에는 펼쳤을 때 당황할 수도 있는데 나중에는 아~ 여기 있구나 할거에요.

그 다음 페이지에 바로 작품 만드는 방법이 담긴 일러스트가 설명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에요.



캔버스 원단으로 만든 심플하고 깔끔하면서 튼튼하고 실용적인 가방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