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닥맘의 쑥쑥 성장 요리 - 바른 식습관 기르는 자극성 없는 아이 밥상
이미영 지음 / 꽃숨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와 아이가 나란히 웃으면서 테이블 위에서 요리하고 있는 표지 사진에 호감이 가고 눈길이 가는 요리책입니다.

사진 속의 주인공은 바로 지은이 콩닥맘님과 딸 은찬이의 사진인데 웃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아서 나도 모르게 따라 웃음짓게 됩니다.

<콩닥맘의 쑥쑥 성장요리>책은 아이의 키를 쑥쑥 키워주고 영양소를 챙겨줄 수 있는 요리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에요.

<엄마표 길거리 간식>책에 이어 두번째 출간한 책인데 첫번째 책에 이어 이번 요리책도 알찬 요리레시피가 가득 소개되어 있어 흐뭇합니다.



건강한 기본재료, 천연가루 만들기, 엄마표 소스 & 맛내기 국물 만들기, 밥숟가락 계량법, 똑똑한 요리도우미 조리도구 소개까지~!

요리 레시피에 앞서 여러 요리 정보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콩닥맘님이 요리책에서 소개하신 조리도구 중에서

오일스프레이와 생선 비늘 벗기는 도구가 있다는 건 이 책을 보고 처음 알았어요. 갖춰두면 정말 편할 것 같은 조리도구들을 알려주어서 좋았습니다.




각각의 요리마다 몸에 좋은 성분이 어떤 게 들어 있는지 레시피 제목 옆에 나와 있어서 아이에게 맞는 영양성분을 고려하여 요리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책입니다. 예를 하나들면, 콩나물 밥에는 비타민과 아스파라긴산이, 치즈 주먹밥에는 칼슘, 비타민, 단백질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무심코 요리하는 것보다는 아이 영양에 맞게 성분을 체크하면서 요리해주는 것도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 입맛에 요리를 맞추다보면 달달하거나 짭짤한 음식을 만들게 되고 정작 영양소 챙기는 건 뒷전인데...

이 책에 나온 요리를 고를 때 오늘 아이에게 챙겨주고 싶은 영양소를 생각하여 선택한다면 아이의 건강에 좋을 듯 싶습니다.

요리레시피에 적당한 과정사진도 있고, 요리마다 콩닥맘님의 요리메모가 있어

요리하는데 어렵지 않고 초보자도 쉽게 요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몇인분 요리인지 안나와 있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몇인분 요리인지 나와 있다면

요리할 때 인원수에 맞춰 가감할 수 있어서 좋을텐데 그점이 좀 아쉬웠어요.

이 점을 보완한다면 더 좋은 요리책이 될 것 같습니다.





밥이나 반찬, 국, 브런치 요리 레시피가 네가지 챕터로 나와 있는데 전반적으로 다른 요리책에도 비슷한 레시피의 요리명이 있어서

아이디어가 색다른 요리에 초첨을 맞춰 소개해봅니다.



이 책에는 파인애플 치킨커리, 치즈롤 돈가스와 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꼭 먹어야 할 영양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갈하고 깔끔한 푸드 스타일링 되어 있어서 스타일링까지 배울 수 있고,

아이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 앙증맞고 귀여운 크로켓과 주먹밥 요리 등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비슷한 메뉴를 알려주는 PLUS 레시피가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들은 현미밥이 까끌까끌해서 씹고 삼기키가 힘든 현미밥을 기피하고, 몸에 좋은 버섯도 잘 안먹는데

이 책에 나온 현미버섯밥전은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 요리이네요.

아이들이 잘 안먹는 현미밥과 버섯을 계란물을 입혀서 고소하게 전으로 부치고,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만든 점이 좋아요!

현미버섯밥전은 비타민과 단백질 영양소를 공급해준다고 합니다. 현미버섯밥전은 꼭 만들어 먹고 싶은 메뉴중 하나입니다.










매운 고춧가루를 잘 못먹는 아이들이 많은데, 매번 씻어주면 맛이 없어지는데 붉은 피망을 사용한 어린이 깍두기 요리도 아이디어가 좋은 요리입니다.

무와 피망과 기타 재료가 들어가 단백질 +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책에 찹쌀탕수육, 브로콜리탕수, 표고탕수 이렇게 탕수 요리가 3가지 소개되어 있는데 제가 주목한 건 브로콜리 탕수 레시피입니다.

주재료를 확인해보니 브로콜리였어요. 브로콜리는 아이들에게 좋은 영양성분이지만 아이들이 꺼려하는 채소인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탕수요리를 만들어주면 인기만점 일 것 같아요.

탕수소스의 달콤함과 튀김옷을 입혔기 때문에 입에 쏙쏙 잘 넣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잘 안먹는 요리도 튀김옷만 입히면 고소한 튀김 옷 때문에 잘 먹더라구요.

브로콜리 탕수는 브로콜리와 빨간피망, 노란피망이 들어가 알록달록 색감도 예쁜 요리입니다. 눈으로 만족하고 맛도 반하는 브로콜리탕수요리!도 꼭 만들고 싶네요.










다른 요리책에는 미트볼스파게티 하면 시판 미트볼을 사용하라고 나와 있어 아무래도 시판 미트볼에는 방부제와 첨가물이 들어 있을 까봐 꺼림직했는데요.

그런데 이 책에는 미트볼 반죽 만드는 법이 상세한 과정사진 10컷과 함께 나와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아이 건강을 생각한다면 미트볼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이 미트볼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으면 칼슘+ 비타민+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에게 홈메이드 미트볼 스파게티를 만들어주는 건 어떨까요?

이 책에는 이 요리 외에도 파스타 요리가 5가지나 더 소개되어 있습니다. 김치파스타,냉파스타,미트소스 스파게티,봉골레파스타,연어크림파스타,미트볼스파게티가 있습니다.

아이가 파스타를 좋아한다면 이 책에 나온 영양만점 파스타를 다양하게 만들어보세요~









콩닥맘님께서 집에서도 카페 팬케이크 못지 않은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라고 말한 레몬팬케이크!

팬케이크에 바나나와 블루베리가 들어가서 비주얼도 이쁘고 더욱 맛있고 영양만점 일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요리가 재료에 시판 핫케이크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밀가루 등 기타재료를 사용하며 만든 레시피라는 점도 좋았습니다.

다른 요리책에는 시판 핫케이크가루를 사용하라고 나와 있어 꺼림직했어요. 아무래도 첨가물이 많이 들어갈테니까요.

만드는 법도 정말 간단해서 따라하기 쉬워요. 칼슘 + 단백질 + 비타민이 들어 있는 레몬팬케이크를 간편하게 만들어 가족들과 브런치를 즐기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콩닥맘의 쑥쑥 성장요리>책은 콩닥맘의 일주일 식단(식단A, 식단B)을 마지막 장에 한 페이지에 걸쳐 소개하고 있는데요.

1년 365일 매번 다른 밥상을 차린다는 건 불가능한 일이라는 콩닥맘님은

1주일짜리 식단을 두가지 종류로 짜두고 매주 번갈아가며 은찬이 밥상을 차려준다고 합니다. 콩닥맘님이 자주 애용하는 식단을 소개했다고 해요.

일주일치 식단이 소개되어 있어 매우 좋습니다. 엄마들이라면 오늘 반찬과 국은 어떻게 구성할까? 영양소가 잘 맞춰진 식단일까? 늘 고민하게 되고 머리아픈데

식단 때문에 고민이 많은 엄마들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밥상을 어떻게 차릴지 고민되는 엄마들의 부담을 덜어주네요.

요리 이름 옆의 숫자는 레시피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거의 이 책에 나온 요리레시피로 짜여진 식단이 소개되어 있어요.



요리 과정 사진도 적당하고, 요리레피시도 꼼꼼하고 레시피마다 콩닥맘님의 요리TIP이 있어 알찬 요리책이에요.

요리를 실패하지 않고 성공하게 도와주는 요리메모~! 요리메모는 필요한 경우에 참고하면 좋아요.

<콩닥맘의 쑥쑥 성장요리>책에는 요리 초보 엄마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요리들이 가득하답니다.

아이 성장에 쑥쑥 도움되는 요리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