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포토샵 - 생활 디자이너 7명이 들려주는 일상, 작업, 포토샵 이야기
김효정(밤삼킨별)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블로그에 특별한 매력을 더하고 싶다면, 포토샵을 배우라!




이 책에는 패브릭 인형작가, 나렘언니, 감성여행 사진작가 밤삼킨별, 빈티지 핸드크래프트 디자이너 하폴, 일상을 담는 사진작가 수진맘, 캘리그라퍼 다자란소년, 그래픽 아티스트 뉴욕이, 일러스트레이터 그림그리는 수진. 이렇게 생활디자이너 7명이 들려주는 포토샵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다. 생활 디자이너 7명의 일상과 살아온 인생관, 그리고 제일 중요한 포토샵 기술 노하우를 알 수 있어 나의 흥미를 매우 끌었던 책이다. 이 책에 대해 처음 호기심이 생긴 건, 블로그 이웃님인 나렘언니님이 이 책에 참여하셨다고 해서 호기심이 생겼는데, 그림그리는 선진님, 밤삼킨별님이 함께 참여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더욱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활디자이너 7명에 대한 프롤로그, 프로필, 라이프 스타일, 미니인터뷰, 포토샵 노하우 순으로 소개되어 있다.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도 흥미롭고 재미있었지만, 가장 눈길이 갔고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주요 이유는 포토샵 기술 Know-how를 알려주는 페이지이었다. 생활 디자이너 분 중에서 나렘언니님, 밤삼킨별님, 하폴님은 책을 이미 내신 분들이다. 나는 그분들의 책을 이미 접한 터이고, 다는 아니지만 일부 작가님의 블로그 이웃이기도 해서, 이야기는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내용이었기 때문에 포토샵 노하우를 얼마나 잘 알려주는지가 참 궁금했다. 그래서 포토샵 기술에 대해 자세히 평을 해보려고 한다. 각 작가님들이 소개해주는 포토샵 기술이 초급, 중급, 고급단계인지 평가를 내 기준으로 매겨보았다. 참고로 포토샵 기술이 뛰어난 편이 아니고 초급 수준이라서 주관적인 평가일 수 있다. 그래도 이 책을 보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해서 평가를 매겨보았다.




밤삼킨별님 1. 사진 그리고 콜라보레이션 - 부엉이와 핸드폰 이미지 겹치는 부분을 정리 & 손글씨 넣기

→ 이미지에 글씨 넣기는 정말 알고 싶었던 부분이라 좋았다.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 본다면 중급 정도에 해당한다.



2. 사진 그리고 핸드메이드 → 사진을 이미지만 복사해 열전사지에 출력한 후 다리미 열을 이용하여 무지원단 선물주머니에 부착해서

핸드메이드 제품 만들기 노하우를 알려주어서 마음에 콕 들었는데 단계는 중급이라 할 수 있다. 핸드메이드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정보이다.






나렘언니 1. 픽셀 디자인 → 나렘언니는 예전 직업이 그래픽 디자이너였는데 그 기술을 알려준다. 단계는 고급으로 따라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듯하다.

캐릭터 디자이너를 꿈꾸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다.



2. 패브릭 아이콘 만들기 → 예쁜 원단으로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따뜻한 느낌이 나는 아이콘으로 단계는 고급으로 어려울 것 같다.

그러나 익힌다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다. 개인 블로그나 싸이월드, 쇼핑몰에 활용한다면 좋을 듯하다.

나렘언니가 알려준 방법대로 개인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나만의 스타일로 아이콘을 만든다면, 웹 공간이 더욱 특별해질 것이다.




하폴 1. 빈티지 팝아트 만들기 2. 빈티지 팝아트 이미지 응용하기 → 포토샵 노하우 보다는 하폴 그녀의 일상이야기에 더 공감이 갔다. 빈티지 팝아트 이미지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고, 또 블로그에 검색해 보면 배울 수 있는 기술 같아서노하우는 생각보다 나에게 별로였다. 단계는 중급이라 할 수 있다.







수진맘 1. 사진 크기 줄이기와 샤픈 효과 → 포토샵을 좀 다른 분들이라면 알만한 노하우인듯 하고 단계는 초급이라 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포토샵 노하우인것 같다.

2. 햇빛 하나로 분위기 있고 멋진 사진 만들기 → 초급단계 라 할 수 있지만, 정말 멋진 사진 기술이라 생각한다. 따뜻한 햇살효과 기술은 여행 다녀온 사진 보정할 때 정말 유용할 듯하다.










다자란 소년 1. 이 종이에 쓴 글씨를 내 컴퓨터 속으로 → 단계는 고급으로 어렵다는 느낌을 주었다. 그렇지만 알고 싶었던 포토샵 노하우였기 때문에 좋았다

. 캘리그라피 글씨를 배워서 이미지 안에 글씨를 넣어 활용해 보고 싶었는데 배울 수 있게 되어 좋았다.



2. 글씨를 사진 위에 올리고 색 변경하기 → 중급 단계라 할 수 있다. 글씨 색을 바꾸고 싶은 분들을 위한,

그리고 캘리그라피를 직업으로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가 될 듯하다.



3. 질감과 농담을 살려 자연스러운 느낌 만들기 → 고급 단계로 배우기에 복잡하고 어렵다는 느낌을 받았다.

포토샵 작업 대비 작품이 그렇게 멋스럽지는 않아 보여서 아쉬웠다. 노하우를 안 알려준 다른 예시 사진이 더욱 멋있는 것 같다.








뉴욕이 1. 빈티지 효과 내기 → 밤에 찍은 에펠탑 사진이라 보정이미지와 원본이미지의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 것 같아 아쉬웠고 단계는 초급단계로 볼 수 있다.

2. 이미지에 컬러로 포인트 주기 → 초급단계에 해당하고, 사진 이미지 보정이 눈에 띄게 좋아졌고, 이미지 보정 정보를 원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듯하다.

3. 나만의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내기 큰 돈 들이지 않고도 북유럽풍 액자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정말 유용한 포토샵 노하우 기술이다.

포토샵으로 인테리어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림그리는 선진 1. 일러스트에 컬러 넣고 엽서만들기 → 일러스트 엽서만들기는 정말 알고 싶었던 부분인데 궁금증을 해소해 주어 좋았고 단계는 고급단계로 배우기에 어려울 듯하다.

2. 사과패턴 만들기 → 역시 배우고 싶었던 부분이라 정말 도움이 될 것 같다. 초급단계라서 초보자들도 포토샵 배우기가 비교적 쉬울 것이다.



그리고 포토샵 CS6 기본 노하우가 컬러이미지로 소개되어 있어 포토샵을 처음 설치하는 분들을 위해 친절하게 실어준것 같다. 반대로 포토샵을 잘 다루는 분들에게는 없어도 되는 페이지이다. 그리고 자주 쓰는 메뉴 단축키와 툴박스 단축키에 대해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다. 이것은 초보자 뿐만 아니라 잘 다루는 분도 알아두면 좋을 페이지 내용이라 생각한다. 또 레이어 레벨 / 커브와 친해지기라는 테마를 정하여 포토샵 CS6 방법을 알려준다.




포토샵 기술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예제가 생각보다 적어서 아쉬웠는데 포토샵 노하우만 따로 많이 알려주는 책이 나와도 좋을 것 같다. 포토샵을 일러스트/ 캘리그라피/사진 보정 이렇게 분야별로 책이 나와도 좋을 듯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기 색다른 매력을 톡톡 지닌 일곱명의 포토샵에 관련된 인생이야기를 볼 수 있고, 포토샵 기술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포토샵으로 블로그를 조금 더 멋있고 특별한 매력을 더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책이 되리라 생각한다. 블로그에 특별한 매력을 더하고 싶다면, 포토샵을 배우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