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지마 레시피
이이지마 나미 지음, 김경은 옮김 / 시드페이퍼 / 2012년 6월
품절




책 속 내지에 있는 설명이다.

일본영화 '카모메식당'과 '안경'에서 나온 맛있는 요리들을 보고 군침을 흘렸었다.

나도 저 음식 꼭 따라해 봐야지 하고 마음 먹었었다.

카모메 식당의 오니기리, 시나몬롤!
안경의 팥빙수, 삶은 이세에비(가재)는
꼭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만들어 먹어야지 생각했었다.

그러나 나의 소망은 상상일뿐, 레시피가 없어 비슷한 요리들을 만들지 못했는데....

카모메식당과 안경의 푸드 스타일링을 맡았던 이이지마 나미씨가 이 책에 영화 속에 등장했던 요리 레시피를 실었다.

그래서 나도 꿈에 그리던 요리들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즐겁고 설렌다.

영화 속에서 보았던 요리라 그런가 요리사진이 익숙한 느낌이 들었다.

이 책에는 두 영화 뿐만 아니라 영화 '수영장'과 '마더워터' 속의 요리 레시피도 실려 있다.

네 작품의 영화 속에서 선보인 65가지 요리를 이 책 한권에 담았다.




이이지마 나미씨가 즐겁게 요리하는 모습이다.




영화 카모메 식당에 등장했던 그 유명한 오니기리!




맛있는 일본식 닭튀김~ 가라아게!!




영화 카모메식당에 나왔던 시나몬롤!!

이 모습을 보고 꼭 시나몬롤을 만들어 보리라 다짐을 했더랬다.


영화 속에서 그녀의 요리가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이이지마 나미라는 사람에 대해 무척 궁금했었는데, 그녀의 어릴적 부엌과 관련된 추억, 엄마 요리와 관련된 이야기, 영하 속 요리를 맡게 된 이야기, 영화 카모메식당의 요리 컨셉 이야기, 각 영화별로 푸드 스타일링과 관련한 그녀의 진솔한 이야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 뒷장에서 그녀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과 그녀의 먹을 복 이야기도 나와서 재미있게 읽었다.





영화 안경에 나왔던 푸짐한 팥빙수 !!

안경에 나왔던 팥빙수처럼 얼음이 한가득이어야 더욱 맛있는 팥빙수를 즐길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얼음이 많아서 더위는 단숨에 물러가고 금방 시원~~해질 것 같은 팥빙수!!


이이지마 나미의 요리는 소박하면서도 화려한 멋이 있다. 그녀의 요리는 참 먹음직스럽다.

보면 재료가 특별히 색다르다거나 거창하게 들어가지 않아도 맛있어 보인다. 그게 바로 그녀 요리의 매력인 것 같다.

그리고 색과 음식을 놓는 위치도 신경써서 놓아서 그런지 그녀의 요리에서는 음식을 먹는 이의 배려가 느껴진다.

영화 '안경'에서 봄날의 도시락에서 지라시즈시 요리를 보고 색의 조화가 멋있는 요리라고 생각했었다.

색이 너무 잘 어울리고 몸에 좋은 연근이 들어간 음식을 보고 음식 먹는 이를 배려한 따뜻함을 느꼈다.




영화 수영장에 나왔던 태국식 지라시즈시!

색감도 곱고 화려하고 정말 맛있어 보이는 요리이다. 손님상에 내놓으면 호평을 받을 것 같다.




영화 마더워터에 나왔던 달걀 샌드위치! 정갈하게 놓아진 모습이 먹음직스럽다.



영화 안경에서 주인공들이 맥주와 함께 삶은 가재요리를 즐기는데 어찌나 맛있게 보이던지
가재를 꼭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영화 속 주인공들처럼 푸짐하게 먹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다.

이이지마 나미가 요리를 맡은 영화들을 보고 있으면 먹고 싶은 음식 리스트와 소망이 꼭 한 두가지씩은 생기는 것 같다.
앞으로도 그녀의 요리 팬이 될 것 같다.

재료는 거의 2인분 또는 4인분으로 소개되어 있고 만드는 과정설명이 자세해서 좋았다.

이 책의 약간 아쉬운점은 요리 과정 사진 컷이 모든 요리레시피마다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다른 요리책과 차이점은 한글 요리명 옆에 일본어로 일본요리명이 써 있다는 것이다.


이이지마 나미가 푸드스타일링을 맡은 일본 영화 카모메식당, 안경, 수영장, 마더 워터

네 작품 속의 요리들이 영화를 보는 내내 너무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면?

<이이지마 레시피>책을 펼쳐보기를 바란다.

이이지마 나미님의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후회없이 좋아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