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loset Style - 웨어러블 패션스타일링 & 리폼 레시피
김은진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2년 4월
장바구니담기



옷장 속에 옷이 한 가득 있어도 당장 내일 입고 갈 옷은 뭐 입을까? 고민하는게 여성들의 심리이다.



그런 여성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책이 <마이 클로젯 스타일>이다.

대학 신입생 시절에 이 책을 만났다면 좋은 패션 지침서가 되었을 것 같다. 갖추면 좋을 기본 아이템 소개와 함께 네 가지 다른 코디법도 보여주고 있어 알차다. 기본 아이템을 세련되게 매치하는 스타일링을 공개하고 있어 유용하다.





패스트 패션이 유행하면서 작년에 유행할 때 사서 입었던 옷은 왠지 유행에 뒤쳐져 보이는 것 같아 다시 꺼내 입는 게 꺼림칙한 느낌이 드는데 싫증나거나 유행이 지난 옷을 개성있게 리폼하는 법이 이 책에 나와 있어 좋았다.



다른 패션 지침서와 달리, 기본 아이템으로 엣지있게 코디하는 법이 공개되어 있어서 좋았다. 다른 패션책에는 비싼 명품 옷과 가방, 구두를 싸게 사는 법에만 집중되어 있거나, 또는 너무 화려한 스타일링이 소개되어 있으며, 구하기 어려운 옷과 가방, 구두 아이템이 소개되어 있어 실제로 활용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이 책은 비슷한 디자인이라도 구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을 응용하여

때와 장소에 맞게 입는 코디 방법을 알려줘서 좋았다.


패션은 이제 단순히 몸을 보호하는 기능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을 대변해 주는 아이콘이 되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 글귀에 무척 공감이 갔다. 패션은 이제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주는 중요한 표현 방식이다. 옷을 잘 입는 사람은 옷을 못 입는 사람보다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어느 책에서 보았는데, 그만큼 옷을 잘 입으면 장점이 많다. 내 옷장 속의 옷을 어떻게 코디하면 좋을지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는데 따라하다 보면 옷을 잘 입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많이 된다.



이 책을 보고 옷장 속에 들여 놓고 싶은 옷이 생겼다. 바로 모노톤 티셔츠, 풀오버 스웨터이다. 한 가지 옷으로 네 가지 스타일을 배울 수 있어 일석 사조인 것 같다.








드라마를 보다 보면 때때로 스토리보다 여배우들이 무엇을 입고 무엇을 신었으며 무엇을 들고 다니는지에 더 관심이 갈 때가 있다. 저자도 그렇다고 해서 공감이 갔다. 완벽한 배우의 스타일을 보고 스스로 응용해 나만의 컬러와 레이어드 팁을 알아가는 것도 재미있는 패션공부가 될거라고 저자는 말한다. 드라마를 볼 때 스토리만 보는 분이 있다면, 여배우들의 스타일도 챙겨봐서 스타일을 응용해보길 추천한다. 좋은 패션 공부가 될 것이다.




패션피플들의 스타일링 팁은 다소 아쉬운 면이 있었다. 가방이나 시계, 구두는 20만원대 부터 130만원대까지 등 고가인 편이어서 그녀들의 패션 아이템을 따라하기에는 무리인 것 같다.

길에서 배우는 스타일링에서 직업과 나이가 다양한 여성들의 스타일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그러나 그녀들의 스타일이 종류별로 나뉘어서 소개되어 있었다면 더 보기에 쉽고 좋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 인상적인 구절>


『 이 책에는 값비싼 명품을 소개하고 그것으로만 치장한 보기에는 좋고 입기에는 어려운 패션 스타일링은 없다. 한눈에 쏘옥 들어오지만 평범한 몸매를 가진 사람들이 일상에서 결코 입을 수 없는 하이패션 또한 없다. 튀는 아이템 보다는 옷장속의 베이식한 아이템으로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스타일링을 하고픈 여자들을 위한 패션 정보를 담았다. 또한 경제적인 쇼핑을 위한 팁과 함께 레디메이드 의상을 수작업을 통해 나만의 옷으로 새롭게 만드는 리폼 아이디어도 소개했다.』
이 책의 프롤로그에 나온 글귀인데, 이 책을 잘 소개해주는 글이다.




눈에 띄는 해외 패션 블로그 4개의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어 좋았다. 해외에서 유행하고 있는 패션 트렌드를 엿볼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또 중고 명품 매장 사이트와 전화번호, 알뜰 쇼핑이 가능한 해외 & 구매 대행 쇼핑몰도 나와 있다.



체형별 옷입기 방법도 소개되어 있는데 이부분이 아쉬웠다. 상체 통통체형, 하체 통통체형, 배가 나온 체형 등등 체형별로 옷 입기 코디법이 나와 있다. 만약, 이 것 모두에 해당된다면 어떻게 코디할지 방법이 안 나와 있어 아쉬웠다.








이렇게 리폼하는 과정 사진과 설명이 나와 있어 리폼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쑥쑥 든다.

이 책에서 리폼할 때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게 여성스럽고 소녀같은 느낌을 주는 '레이스 장식'이다.



예쁜 레이스 장식을 몇가지 구입해 두어 싫증난 옷을 리폼해 입으면 어떨까? 생각만 해도 재미있는 작업이 될 것 같다.










마음에 드는 리폼옷이 많았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리폼옷은 베이식 카디건이다.

저자는 베이식 카디건에 플라워 원단으로 주머니를 만들어 달아 빈티지풍 카디건을 만들었다.

또, 고급스러운 공단 리본으로 장식을 더하고 단추를 교체해서 귀엽고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카디건을 만들었다.

위의 책 사진을 보고 리폼에 꼭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야상점퍼 리폼한 옷도 내 스타일이다. 카키색은 잘못 입으면 자칫 촌스러운데

프린트 패브릭 장식을 달아 리폼하니까 야상점퍼가 더 개성있고 예뻐 보인다.













옷 뿐만 아니라 가방과 모자, 머플러 리폼법도 나와 있어 정말 좋았다.









빅진주 목걸이는 사려고 하면 가짜 진주여도 가격이 꽤 비싼데 자신의 개성에 맞게 부자재를 골라 진주목걸이를 직접 만들어 보면 좋을 것이다.










술장식 팔찌는 여름에 하면 좋을 유용한 패션 아이템!

팔찌 만들기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



마지막 뒷장에서는 부자재 쇼핑 추천장소와 사이트가 온&오프라인으로 소개되어 있다.

또 패션을 공부하는데 참고할만한 영화와 드라마도 나와 있다.






비싼 명품으로 치장한 패션 코디가 아닌 베이식한 아이템으로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패션 비법을 배우고 싶다면!

유행 지난 옷을 리폼해서 개성을 더하고 싶다면!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어 비용도 낮추고, 개성도 표현하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 법을 배우고 싶다면!



이런 분께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패션에 관심있는 여성 분이라면 이 책을 펼쳐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