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 건강한 삶을 위한 140개의 파스타 레시피
카를라 바르디 지음, 김희정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11년 9월
절판


이탈리아 요리 하면 '파스타'가 떠오른다. 파스타는 이제 이탈리아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기있는 면 요리가 되었다.

인기있는 파스타 요리가 무려 140가지나 소개하고 있다니 정말 기대되는 책이었다.

생생한 칼라 사진과 두툼한 책의 두께에, 맛있어 보이는 파스타 레시피가 가득해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책이었다.

다른 파스타 요리책에 나와 있지 않은 파스타 생면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그동안 파스타 생면은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하다.




만드는 과정 사진이 없어서 아쉽지만, '이 요리가 좋다면 다음의 요리도 추천'이라는 코너가 레시피마다 소개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파스타 요리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점이 좋았다.

표지를 넘기고 맨 처음 앞장에서 상황별로 요리들을 정리하여 보기 좋았다.

【요리할 시간이 없을 때는 '손쉽고 빠르게' 를, 냉장고에 재료가 없을 때는 '간단한 재료'를 보기 바란다.

꾸준히 사랑받는 클래식한 요리를 찾는 이는 '명품을 찾아서'를 보면 된다. 이외에 '소박한 비용으로',

'셰프에 도전하며', '건강을 생각하며', '에디터의 선택'에 추천된 요리들도 매우 유용할 것이다.】

→ 본문 책 속에 소개된 글이다. 사진과 함께 상황별로 요리가 추천되어 있어 파스타 요리를 도전하기에 앞서 고를 때 도움이 될 것이다.






20p, 반죽만들기에 나온 레시피대로 파스타 손반죽을 직접 해보았는데 양이 3~4인분 정도 된다.

밀가루 2 2/3컵을 넣어 만들면 파스타만 먹었을 때는 3인분 양이 나오고 다른 음식과 함께 먹을 때는 4인분 양이 나온다.

반죽을 건조시키기가 어려워 밀가루를 덧뿌려서 만들었더니 면 반죽이 서로 달라 붙어 버리는 경우가 약간 발생했다.

귀찮더라도 다른 수건으로 덮어 건조를 시켜야 할 것 같다.

반죽을 여러 번 치대었더니, 파스타를 먹을 때 면발이 쫄깃했다.






이 책 224-225p에 나온 마늘 칠리고추 오일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았다.

재료가 비교적 간단한 스파게티라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파스타 레시피다.

레시피에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 1/2컵(125ml) 들어간다고 씌어 있었는데 그보다 적게 넣었다.

기름을 많이 두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적게 넣었다.





드디어 손으로 정성껏 만든 파스타를 시식했는데 맛은 그저 그런 보통이었다.

이 레시피가 맛없는게 아니라 내 취향은 오일 스파게티보다, 소스가 있는 상큼한 토마토 스파게티가 제격인 것 같다.

올리브기름의 향 보다는 토마토와 허브향이 들어간 스파게티가 입맛에 잘 맞는 것 같다.



마늘을 좋아하고 칠리고추와 올리브오일도 좋아한다면 이 파스타 요리를 추천하고 싶다.

마늘 칠리고추 오일 스파게티는 매우 간단하면서도 기본이 되는 파스타 요리의 고전이니까 좋아하는 재료라면 도전해 보시길 권한다.

기호에 따라 올리브오일, 마늘, 칠리고추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맛의 관건인 것 같다.





맛있는 파스타가 140가지나 되지만 그 중에서 꼭 도전하고 싶은 파스타 요리는 생면 파스타 중에서 28p, 파파르텔레 카프레제이다.

'카프레제'샐러드는 이탈리아의 카프리 섬에서 유래되었으며, 기본 재료로 신선한 토마토, 모짜렐라치즈, 바질이 들어간 요리이다.






쇼트 파스타 중에서 160p, 매콤한 토마토 소스 펜네를 만들어보고 싶다.

토마토 소스에 칠리고추의 양으로 매콤함을 조절하고 페코리노 치즈와 파슬리를 쓴 요리이다.





176p, 해산물 오렌지 펜네도 맛있을 것 같다.

게맛살과 오렌지 껍질 간 것, 헤비크림이 들어가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는 파스타이다.
파스타 요리에 관심이 많고 파스타 생면 만드는 법을 알고 싶은 분께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