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5권 초등 국어 3-1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하루 한장 독해 (2024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학이 연기되어 온라인 수업듣는 요즘 아들과 미래엔 에듀의 하루한장 독해를 집에서 풀어보고 있어요. 하루 한장 독해는 다른 문제집과 다르게 한장씩 50일분으로 되어 있어요.
초등학교 교과 집필진이 개발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안에 문제지 한 장 당 우측 하단에 은행잎모양이 있어 다풀고 나면 오려서 은행나무에 붙이는데 무척 좋아합니다. 성취욕을 일으키는 것 같아요. 학습계획표도 따로 있어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데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10문항 미만의 문제여서 부담없어 했어요.
우리 아이는 성격이 급해 대충 문제를 읽는다거나 문제를 빼먹어 오답이 생기네요.
초반에 문제를 장난으로 풀어서 처음엔 힘들었는데 점차 적응하면서 나아지네요.
4쪽 중에 한쪽은 숨은 그림찾기, 낱말퀴즈, 수수께끼, 속담 등이 있어 지루해하지 않고 재밌게 푸는 것 같아요.
문제지 하단에 QR코드로 정답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고 정답 해설지가 따로 있어 학부모가 집에서 지도하기 좋은 것 같아요.
문제를 반 정도 풀었는데 문제의 지문이 재밌는 게 많이 있네요. 풀다 아이가 재밌다며 웃기도 했어요. 지문의 상황을 상상해보곤 그 상상이 웃기거나 어떤 문제는 보기가 재밌는 게 있는지 웃기다며 풀기도 했어요.
독해내용도 교과서의 내용에 맞춰 다양하게 다뤄져 있었어요. 신문, 광고, 인터넷, 편지, 일기문, 동화 등 전반적으로 내용을 담고 있어 독해 실력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한글을 읽을 수 있다고 독해가 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하루 한장 독해 문제지를 풀면서 책을 읽고 어느 정도 이해했는지 어떻게 책을 읽어야하는지를 은연중에 습득하게 되는 것 같아요.
문제지를 풀면서 아이의 강점과 약점이 보이네요.
꾸준히 하면 공부 습관도 잡히고 독해실력도 향상될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