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초등 과학 - 초등 교과서에서 뽑은 16가지 핵심 과학 이야기 자신만만 시리즈 5
김은경 외 지음, 김민정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 교과서에서 뽑은 핵심 과학 이야기 <자신만만 초등과학>을 보았어요.
과학이라고 하면 머리부터 아파오는 엄마인데 이 책은 이야기를 통해 과학적 지식을 쉽게 설명하고 있답니다.
초등교과서와 연계되지만 유아 6~7세의 어린이에게도 읽혀도 좋을 것 같아요.
그만큼 과학적인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어요.

곤충의 한살이, 자석의 성질, 혼합물 분리, 계절의 변화, 태양계등 아이들이 꼭 알아야할 16가지 핵심과학 이야기입니다.
그 중 한편을 소개해 볼께요.
'나 어릴 적 사진전'에서는 곤충에 한살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장수풍뎅이, 나비, 메뚜기의 어릴 적 사진을 통해 지금의 모습과 어릴 적 모습을 비교하여 '탈바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우선 동화형식이라 아이들에게 더 쉽게 다가가는 것 같아요.
[알 - 애벌레 - 번데기 - 어른]의 과정을 거치는 완전 탈바꿈과,
[알 - 애벌레 - 어른]의 과정을 거치는 불완전 탈바꿈에 대해서 장수풍뎅이, 나비, 메뚜기의 어릴 적 사진을 보면서 설명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런 과정이 없었다면 현재의 내가 없었음을 말해주는 부분도 좋았어요.

군더더가 없이 정말 핵심만을 알려주고 있어 아이들에게 이해시키기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초등 교과서의 기초적인 부분을 탄탄히 해주고 있어 후에 배울 고등 과학분야에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또한 '엄마와 함께 보는 자신만만 초등과학'을 통해서 앞서 다뤘던 과학지식을 다질 수 있어요.
요점만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어 책을 읽고 아이와 이야기해보면서 아이가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는지 알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교과서 연계표가 있어서 아이의 연령별로 세분화해 읽히기에 도움이 되네요.
'초등과학 단원별 지도 포인트'에서는 초등과학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눈에 정리되어 있답니다.
저는 과학이라고 하면 어려운 과목아라고 인식되어있는데 아이에게만큼은 과학을 즐기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네요.
<자신만만 초등과학>으로 생활속에서 과학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