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급수 한자 6급 - 한자 챔피언을 향해 런런런! 런닝맨 급수 한자
전윤경 지음 / 예림당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런닝맨 급수한자 6급

런닝맨 애니메이션 친구들이 표지모델이라 너무 반갑네요.
6살된 딸아이도 이 책을 보고 반기는 걸 보니 런닝맨이 아이들에게 참으로 친근한 것 같아요.




아이랑 한자공부를 하면서 '한자는 왜 해야하는거지?'란 질문을 받은 적이 있어요.
우리나라 말도 아니고 굳이 어려운 한자를 말이죠. ㅎㅎ
한자는 중국 글자로 우리나라에서도 한글이 만들어지기 전까지 한자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아직 한자어가 많이 남아있고,
한자를 알면 뜻이해도 빠르고 어휘력이 높아지고
또 요즘은 제2외국어로 중국어를 하고 있는 학교가 많아져서 한자는 필수로 하게되는 것 같아요.




 



한자 8급과 7급 시험에서는 쓰기는 나오지 않고,
6급부터 쓰기가 나오는데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쓰는 순서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한자를 쓸때 획순에 맞게 써야한다고 강조를 하니 울 아들램 완전 신중하게 쓰는데 귀엽기까지 하더라구요. ㅎㅎ




한자시험 6급에서는 7급 한자에 150자를 추가해서 총 300자의 한자를 익혀야하는데
런닝맨 급수한자 6급에서는 7급한자 제외하고
150개의 한자를 다루고 있어요.

울 아들램 딱 보더니 어렵다고 이걸 다 외워야한다면서 투덜거리네요. ㅎㅎ
하지만 할 수 있다는 거~!!

 



한 페이지에 2개의 한자를 다루고 있어요.
획순에 맞춰 한자를 써볼 수도 있고,
활용예시도 보여주고 있어요.




한자는 한 번 해서 쉽게 기억하지 못하죠.
더구나 획순이 어려운 한자는 여러번 반복을 해줘야하는데요,
런닝맨 급수한자에서는 한자테스트가 있어 반복학습을 도와주고 있어요.

일단 런닝맨 캐릭터가 곳곳에 있어 참 친근하네요.




한자숙어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런닝맨 급수한자!

카톡내용을 읽다보면 저도 모르게 기린이 되었다가 왕코가 되었다가 몰입을 하게 되네요.
런닝맨 말투가 머릿속에 맴돌아요.
그리고 사자성어를 알려주려고 하고 있었는데,
런닝맨 급수한자 덕분에 자연스레 익히게 되었네요.




 

울 아들램과 하루에 2장씩 학습하기로 했어요.
일단 쓰기학습이 들어가니 아이가 굉장히 신중해지네요.
런닝맨 급수한자로 6급한자 150자를 마스터하고 한자 6급에 도전해볼랍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추성필 2020-07-01 1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김종국씨에게
항상열심히운동하는
모습잘보고있읍니다
성필이도열심히운동하며
런닝맨잘보고있읍니다
호랑이닯을무서운능력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