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80가지 이야기 - 전래동화 구연동화 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세상모든책 편집부 엮음, 이시현 그림 / 세상모든책 / 200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과 잠들기 전에 무엇을 하시나요?
저희 아이들은 잠들기 전에 한 권이라도 책을 읽고 잠이 든답니다.
그런 우리 아이들에게 짧막하면서도 웃음이 묻어나고 구수한 동화를 잠들기 전에 들려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이와 같이 누워서 엄마의 목소리로 구연동화를 들려준다면 아이가 보다 편안하게 잠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는 잠들기 전에 읽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요.
등장인물과 함께 내용의 포인트,
그리고 편안하고 쉽게 읽히는 내용이 너무 좋았어요.
아이에게 구연동화를 읽어주면서 저의 어렸을 적 기억이 떠올랐어요~
할머니께서 옛날 이야기를 해주시던 그때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할머니의 무릎을 베고 옛이야기를 들으면서 잠들었던 그 느낌을 아이에게 전해줄 수 있어 좋았어요.
우리 아이도 훗날 저의 기억처럼 좋은 기억으로 남겠지요?
 

이 책을 읽어보면서 할머니께, 혹은 엄마 아빠게 들었던 옛날 이야기도 있었고 들어보지 못했던 이야기도 많았어요.
그래서 읽는 동안 저도 아이도 신났던 것 같아요~
웃음이 피어나는 이야기, 지혜가 샘솟는 옛날 이야기, 효자와 효녀 그리고 효부가 들려주는 옛날 이야기, 애틋한 사랑이 담긴 옛날 이야기등 총 9가지의 주제로
80가지의 구연동화를 들려주고 있어요.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옛날이야기..
옛날이야기를 통해서 웃음과 지혜, 슬기로움, 효 등 돈주고 살 수 없는 귀한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또한 구연동화에 자신이 없어도 책에 쓰인대로 표정과 제스처 목소리톤만으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수 있었답니다.
구연동화에 앞서 어떻게, 어떤 감정으로 읽어줘야할지 미리 알려주고 있어 초보 엄마에게 좋았어요.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천천히, 무척 기뻐하며, 무시하는 투로 등등 그 상황에 맞게 알려주고 있어서 구연동화에 쉽게 빠져들 수 있었어요.
저는 아이와 책을 읽다가 '어? 이게 아니지'하고는 다시 목소리 톤을 바꿔 읽어줄 때가 종종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 책에서는 미리 상황을 알려주고 있어 구연동화에 재미를 더해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반복해서 구연동화를 들려주다보면 어느새 초보인 저도 전문가 못지 않을 것 같아요~
또한 아이가 엄마와 책읽는 시간을 더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잠들 때 5분 투자로 아이와 엄마 모두 즐겁고 행복한 잠자리가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