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English BITE 초등 영단어 3학년 과정 하루 한장 초등 영단어
혼공스쿨 지음 / 미래엔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3학년부터는 새롭게 배우는 과목이 늘어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영어랍니다.

요즘은 영어유치원도 다니고 영어학원 등 일찍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나...

울 딸아이의 거부로 초등 3학년 올라가면서 늦게 시작을 했어요.

또래들보다 늦게 시작한 편이긴 하지만,

아이가 즐겁게 시작하는 모습을 보면 참 다행이라 여긴다는요~~

 

초등학교 입학하고 아이의 최애문제집이 된 하루한장!!

학년별 영단어 교재가 있다니 너무 반가워서 집에서 이것만이라도 하자하는 심정으로 풀기로 했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교과서를 본적이 없기에

학교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모르지만

교과과정과 연계되면서 아이와 재미있게 영단어 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루한장씩 풀고 사과나무를 완성할 수 있어요.

울 아이는 사과나무를 완성하면 포켓몬빵 사달라구 하네요. ㅎㅎㅎ

정말이지 사주고 싶은 맘 굴뚝인데,

사과나무 완성하면 줄서서라도 꼭 사주기로 약속했네요. ㅋㅋㅋ

 

 

하루한장 초등영단어는 1~4일은 단어학습

5일은 review 로 구성되어 있어요.

 

영단어가 하루 아침에 뚝딱하고 외워지는 것이 아니기에 반복학습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고학년으로 갈수록 영단어가 중요하더라구요.

단어를 모르면 독해, 리딩등을 할 수 없기에 기초 초등영단어는 중요하더라구요.

 

 

1일차에는 This is my dad를 학습할 수 있어요.

 

dad, mom, brother, sister, family

 

하루 학습단어는 5~6개 정도로 되어 있어요.

단어를 익히면서 문장은 덤입니다.

 

울 아이는 영어쓰기를 어려워하는 편인데요,

영어쓰기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넘 좋더라구요.

아직은 쓰는게 서툴긴 하지만

꾹꾹 눌러서 써주었네요. ㅎㅎㅎ

 


 

마지막에는 다양한 상식도 접할 수 있어요.

미로, 영단어찾기등 다양한 게임도 있어 아이의 흥미를 키우기 좋았어요.

 

 

5주차 학습 review랍니다.

1~4일차 학습을 총복습할 수 있어요.

 

울 아이는 단어를 외우지 못해서 보고 쓸 수 있도록 해줬어요.

그래도 영단어와 매칭은 잘 하고 있다는요~~

 

음원을 들으면서 문제 풀이도 했는데요,

엄마의 걱정과는 달리 아이가 잘 풀어주고 잘 따라와주어 좋더라구요.

엄마 어릴때는 연습장에 쓰면서 재미없게 외웠던 기억이 있는데 초등3학년 과정에 맞는 초등영단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는 점이 좋았네요.

하루한장 english bite 초등 영단어로 초등영어 문제없을 것 같네요~~ 유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