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Q+Q 초등 수학 3-1 표준편 (2024년용) 초등 우공비Q+Q 수학 (202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학기에 초등3학년이 되는 아이를 위해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우공비 큐플큐로 결정했어요.

솔직히 큐플큐가 새로 출시되어 호기심도 있었는데요,

아이와 교재를 풀어보니 우공비 큐플큐 선택하길 참 잘했다는~~^^

 

 

우공비 큐플큐는 기본편과 표준편, 발전편이 있어요.

q+q 기본편은 개념유형으로 하~중상

q+q 표준편은 실전유형으로 중하~상

q+q 발전편은 심화유형으로 중~최상 수준이랍니다.

 

전 표준편을 풀고 있는데 이 책 다 풀고 심화유형편도 풀어보고 싶네요.

 

 


교과서 개념을 주제별로 묶어서 개념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한 개념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교과서와 익힘책 유형 문제도 풀어볼 수 있고요. 

정말이지 개념을 충실히 학습할 수 있게끔 구성이 된 듯 해요.

 

 


실전유형 큐플큐에서는 시험별 출제 비중이 높은 유형의 문제를 다루고 있어요.

그나저나 울 아이 문제를 잘 안읽어서 틀리네요.

가장 큰 수와 두번째로 작은수의 합을 구하는 문제인데 두번째로 작은 수가 아닌 제일 작은 수를 적었더란, ㅜㅜ;;

정말 문제 잘못읽고 틀리는 경우를 줄여야하는데 늘 덜렁거려 걱정이네요.

이건 연습이 더 필요하겠지용?? 흐흑

 

 


우공비 큐플큐 표준편이라 그런지 실전유형 문제가 많은 편이예요.

난이도도 있는 문제도 있구요.

처음에 표준편을 어려워하면 어쩌나 했었는데 느리지만 잘 풀고 있답니다.

표준편 다 풀고 큐플큐 발전편도 풀어보고 싶네요.

 

 


서술유형 q+q랍니다.

서술형 문제를 단계별로 풀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서 좋더라구요.

정말 서술형 문제의 경우는 풀이과정을 어떻게 적어야할지 몰라서 힘들어하는데

단계별로 적게끔 되어있고

유사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풀이할 수 있어 좋았어요.

반복연습도 할 수 있고요~

아이가 틀리는 문제를 살펴보면 틀리는 유형의 문제를 계속해서 틀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스터하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1단원 마무리 평가를 풀어보았어요.

처음에는 받아올림, 받아내림에서 실수가 있었는데 실수가 많이 줄어든 듯 해요.

그나저나 17번 유형의 문제는 계속 틀리더란,

앞부분에서 다시 한번 다루고 넘어가야할 듯 해요. 흐흑~

 

 


이 책은 숙제교재랍니다.

진도료재와 함께 푸는 교재로 복습용 교재라고 보심 될거예요.

진도교재의 기본유형을 빠짐없이 연습할 수 있어요.

 

진도교재로 한번

숙제교재로 한번

기본유형, 실전유형, 서술유형을 고루 연습할 수 있어요.

정말이지 초3 수학과정을 완벽 마스터하고 넝어가게끔 해주는 초등수학문제집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