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3A - 초등 3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수학문제집 푸는 것을 보면 연산에서 실수가 꽤 많더라구요.

계산식은 맞는데 더하기 빼기에서 틀려요. ㅜㅜ

초등 1~2학년때는 두자리수의 덧뺄셈이었다면 3학년때부터는 세자리수의 덧셈과 뺄셈,

그리고 곱셈과 나눗셈, 분수까지...

연산에서 실수가 생기면 어려워질 것 같아 연산에 신경을 쓰고 있어요.

제가 선택한 연산문제집은 천재교육에서 나온 빅터연산 3A랍니다.

 

 


처음 도입부분에는 만화로 흥미 up

울 아이는 만화부분을 엄청 좋아라해요.

책 넘기다가도 보이면 또 읽고 몇번을 반복해서 읽어주네요~ ㅎㅎ

 

그리고 qr코드를 찍으면 스마트폰으로 재미있는 연산게임도 할 수 있답니다.

 

 


초등 3학년 1단원은 세자리수의 덧셈과 뺄셈인데요,

세자리수의 덧셈을 받아올림이 없을 경우, 받아올림이 1번 있을경우, 받아올림이 2번 있을경우 어떻게 계산을 하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기본 개념부터 익힌 후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쉽게 접할 수 있는 동전을 이용해 설명을 해주니 더 효과적인 듯 해요.

바로바로 써먹을 수도 있구요. ㅎㅎ

 


일의 자리의 덧셈

십의 자리의 뎃셈

백의 자리의 덧셈을 나타내주어서 좋더라구요.

 

 


계산 결과에 해당하는 글자를 써보았는데요,

김홍도의 서당과 신윤복의 이승영기 그림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울 딸램씨 이승영기가 뭐냐구... 덕분에 엄마도 같이 공부했네요. ㅋㅋㅋ

 

 


처음에 배운 덧셈식은 일의 자리, 십의 자리, 백의 자리의 덧셈이었다면

이번에는 가르기를 해서 덧셈을 해보았어요.

1~2학년때 여러가지 방법으로 덧셈식 구하기에서 풀어보아선지 어렵지 않게 해주었어요.

빈센트반고흐도 맞추고요~ ^^

수학 연산 문제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게임처럼 풀어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아이도 재미있어하구요.

연산문제 풀라고 하면 너무 싫어라하거든요. ㅎㅎㅎ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의 덧셈입니다.

빅터연산을 풀다보니 연산의 원리를 쉽게 알려주고 있어 좋더라구요.

그리고 아이가 연산문제를 풀면서 정확도를 높이구요.

 

 


 무엇보다 울 아이가 빅터연산을 좋아라하는 이유는

단순히 연산문제만 쭈욱 나열된 연산문제집이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연산 문제가 있어 좋다고 하네요.

솔직히 아이들 연산풀기 싫어라하잖아요.

반복.. 또 반복되는 똑같은 연산 문제에 실증을 내는데

글자 맞추기, 그램수 계산하기, 수수께끼, 연상퀴즈 등 다양하답니다.

 

 


단원의 마지막에는 집중 연산이 있는데요,

연산을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학원이나 학습지를 하지 않고 only 엄마표로 진행하는 아이라 개념이해가제일 중요했었는데,

기초개념을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있어 너무 좋았어요.

특히 시계부분은 초2때도 어려워했었는데

개념설명이 쉬우면서 반복연습을 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초등 3학년 고학년으로의 길목에 서 있는 아이이고 고학년 수학의 기초과정이기에 더 걱정이 되는데

빅터연산으로 기초과정을 더 탄탄히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아이가 연산을 너무 하기 싫어했는데 빅터연산은 하루 분량이 많지 않고

다양한 연산문제로 아이가 재미있어한다는 점이 참 좋네요.

빅터연산이 예비초등부터 중등과정까지 구성이 되어 있던데 쭉 이어 학습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