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 초등 수학 3-1 (2024년용) -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3학년부터 배우게 되는 교과목수도 늘어가고,

수학도 곱셉 어려워진다해서 걱정이 많았는데요

큐브수학 개념으로 초등 3학년 기초개념을 다지고 있어요.

 

 

 


큐브 수학 개념을 선택한 이유중 하나가 바로 무료 스마트러닝된다는 사실~

집에서 엄마랑 같이 학습하는 아이에게 딱 좋더라구요.

개념 강의도 있고

문제 풀이 강의도 있고

정말 집에서 활용하기 늠늠 좋아요.

 

 

 



 

1단원에서는 덧셈과 뺄셈에 대해 학습을 하게 되네요.

 

기본 개념과 문제풀이, 서술형 문제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요.

정말이지 이 책의 강점이 아닐까 싶네요.

특히 문제를 풀다가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을 해줘야하나 막막할 때가 있는데

선생님의 정확한 해설강의가 있어 만족스럽더라구요.

 

 


교과서 개념잡기, 개념 한 번 더 잡기, 수학 익힘 문제잡기, 서술형 잡기, 단원 마무리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개념서이기에 개념이 단계별로 설명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1단계 교과서 개념 잡기를 풀어보았는데요,

개념 설명이 정말 잘 되어 있어요.

어떤 방법으로 계산하면 되는지 그림으로 식으로 알기 쉽게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받아올림이 없는 수의 덧셈,

받아올림이 있는 수의 덧셈을 단계별로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인해볼 수 있고요.

 

 


앞서 배운 개념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볼 수 있는 문제랍니다.

계속해서 개념을 반복해주고

다양한 유형으로 풀어볼 수 있어요.

 

 


문제를 풀기 전에 개념동영상을 먼저 보는 울 딸램씨~

강의를 보니 확실히 혼자 학습할 때보다 이해가 빠르고 좋더라구요.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볼 수 있어 편하기도 하구요.

 

 


 

문제 풀이 동영상입니다.

학년이 올라갈 수록 아이에게 문제 설명을 어떻게 해줘야하나 싶었어요.

해설지보고 설명하는 것도 한계가 있었는데

문제 풀이 동영상이 있어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 서술형 쓰기를 어려워하는데

서술형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하는지 잘 설명해주고 있어 좋았어요.

문제수도 많지 않아 서술형 맛보기로 딱 좋더라구요.

울 아이도 서술형 쓰기를 어려워하지 않았음 해요.

 

 


단원마무리도 한단원 정리를 해볼 수 있어요.

 

 


 

이 책은 매칭북이예요.

진도북과 매칭북을 함께 풀면 효과 만점!!

처음엔 매칭북을 모르고 안풀었었는데 지금은 꼭꼭 챙기면서 풀리고 있네요. ㅎㅎㅎ

연산문제집이 따로 필요없더란,

매칭북으로 반복 연습할 수 있어 좋았어요.

 

개념이 약해서 문제를 풀어도 오답률이 높아 걱정이 많았는데

큐브수학 개념으로 개념을 보다 탄탄히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아직 방학을 안했지만, ㅋㅋ

새학기 개학하기 전까지 완북을 목표로 열심히 풀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