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빵점! - 2021 아르코 문학나눔 선정 귀쫑긋 그림책
한라경 지음, 정인하 그림 / 토끼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에 관한 그림책이 정말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 빵을 좋아해서일까요? 출간되는 책마다 관심이 생깁니다. 이번에 읽은 <나는 빵점!>이라는 책은 토끼섬이라는 신생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인데, 아이들이 즐겨 읽었던, 그리고 지금도 좋아하는 <요리요리 ㄱㄴㄷ>의 정인하 작가님이 그림을 그리셔서 더욱 반가웠습니다.

<나는 빵점!>에는 케이크를 부러워하는 식빵이 있습니다. 하얗고 뽀얀, 식빵보다 훨씬 커서 당당해 보이고 귀여운 장식도 있는 딸기 케이크가 식빵 눈에는 멋져 보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모습과 비교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왜 이렇게 누렇지?"
"얼굴은 왜 이렇게 각이 졌을까?"
"나는 빵점이야~빵점!"

식빵이 슬퍼하는 모습을 본 다른 빵들은 식빵이 걱정스러워 위로를 하는데 오히려 식빵은 그런 빵들에게 각이 선 말들을 합니다.

소보로 빵에게는 아저씨 얼굴은 울퉁불퉁 하다고 하고, 찹쌀빵에게는 진득진득하다고 말하지요.

모두의 마음을 '빵점'으로 만들어 버린 식빵이 조금은 미웠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어두움을 자신을 걱정하는 친구들에게 물들이고 있는 것처럼 보였거든요. 타인을 일으켜 주는 사람 아니면 반대로 주저 앉히는 사람, 이 두 부류의 사람 중에 나는 과연 어떤 사람인지를 생각하게 만드는 식빵의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내면이 단단한 식빵 친구들 덕분에 식빵은 결국 알게 됩니다. 우리는 케이크가 될 수 없지만 각자 개성이 있고, 사람들이 매일 케이크만 찾는 건 아니라는 것을요.

"우린 모두 다르게 생겼고 모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거든!."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