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마더구스 세트 - 전3권 (스프링) - 메인북 + 워크북 + 가이드북
정정혜.고선영 지음 / 롱테일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도착하자마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마더구스인 humpty dumpty 부분을 펼쳐 보았습니다. 비싼 전집을 대체할 마더구스 끝판왕이라는 말을 듣는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Hello 마더구스 세트>는 총 3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북에서는 스티커를 붙이며 마더구스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파악할 수도 있고, 단어를 배울 수도 있고요.

워크북에서는 길찾기, 주인공 그려보기, 문장 읽어보기 등 마더구스와 관련한 놀이를 통해 영어를 조금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가이드북에는 마더구스를 아이들에게 알려줄 때 활용할 수 있는 tip 외에도 함께 읽으면 좋을 그림책도 소개하고 있어 연계독서도 가능해요.

책에는 총 30곡의 마더구스가 수록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마더구스 Humpty Dumpty 실제 활용모습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6세와 4세가 같이 활동을 했는데 6세는 워크북, 4세는 메인북을 사용했어요.

메인북에 인쇄되어 있는 QR 코드를 찍어 노래를 반복해서 듣고, 해당하는 그림에 스티커를 붙이며 어떤 단어들이 있는지 배우는 시간을 가졌어요.

또 워크북으로는 미로찾기도 하고, humpty dumpty가 어디에 앉아 있을지 상상하며 그림도 그렸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영어 문장도 써보고요.

Humpty dumpty sat on a chair.
원래 가사의 a wall이 아닌 a chair로 바뀌었어요.

마더구스 한 곡으로 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노래를 익히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억지스럽지 않게,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