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카왕자 바람그림책 111
박정희 지음, 박세연 그림 / 천개의바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카나라의 왕자님인데 치카치카 양치질 하는 걸 싫어합니다. 이유는 입안에 아침으로 먹은 불고기 맛이랑 생선 맛이 가득 남아서라고 하네요?

 

 

치카왕자님의 이야기를 들으니 갑자기 치킨 맛을 긴 시간 음미하고 싶어 탄산음료를 치킨 먹을 때 먹지 않는다는 먹방 연예인의 말도 떠오르네요.

 


칫솔에 치약을 쭈우욱 짜서 양치하라고 했더니 변기 청소하고 있는 왕자님 어찌 해야 하나요?

 

 

화가 난 가족들을 뒤로 하고 같이 놀 친구를 찾는데 치카왕자의 입에서 구리구리한 냄새가 난다고 모두들 피하기만 합니다. 냄새가 어느 정도냐면, 입으로 방귀를 뀌나?라는 말풍선이 나올 정도였어요.

 


치카왕자를 보며 아이들은 양치질에 대한 의욕이 강해졌습니다. 그림책의 긍정적 효과겠지요?

치카푸카 파티에서 다함께 부르는 노래를 아이들이 마음대로 부르고 있어서 음원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치카푸카 송이 있네요? 천개의 바람 유투브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이지은 작가님이 신간 출간 기념 라이브 방송 하실 때 전설의 친구로 박세연 작가님을 소개하시며 <치카왕자>를 보여주셨었는데 출판사에서 책을 보내주셔서 아이들과 즐겁게 읽었습니다. <치카왕자> 이전에 <응가공주>가 있었다고 아이들에게 알려줬더니 당장 읽고 싶어해서 주문을 넣었어요. 응가공주, 치카왕자..이제 이 다음 이야기는 무엇일지 기대됩니다. 시리즈가 계속 이어졌으면 해요.

* 독후활동
플레이콘으로 치카왕자의 치아 모형을 만든 후 시꺼먼 충치를 만들고 치료해주는 활동을 했어요. 치과에서 본 발치하는 기구를 만들어 치카왕자의 충치를 쏙 빼주었어요.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