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호라이 사계절 그림책
서현 지음 / 사계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라이>의 짝꿍책, <호라이호라이>입니다.



<호라이>는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는 달걀 프라이에 대한 아이디어 컨셉북이었다면 <호라이호라이>는 달걀 프라이가 자신의 정체성을 성찰하는 철학 그림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이상 밥 위에만 있고 싶지 않아 자신의 길을 떠난 '호라이', 다들 나만의 길을 향해 뻗어 나가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선뜻 용기를 내지 못했는데 함께 하는 힘, 연대의 힘으로 지구의 '호라이'들은 자신의 삶을 찾아 나섭니다.



이전에는 미처 내보지 못한 용기가 어디에서 나온 걸까요?
나는 호라이다!
이 한마디에 그 답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 나 호라인데 뭐..달걀 프라이로 내 삶의 모습이 정해졌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난 묵묵히 내가 원하는 길을 갈거야..실패한다해도 그건 어쩔 수 없지.

실패가 두려워서 또는 무기력해지는 여러 장애물 때문에 도전하기를 주저하고 무언가를 포기하려는 분들께 마법의 주문을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호라이다!"
그리고 이 주문 너머에는 나와 같은 호라이들이 나를 응원하고 있다는 것도 알려 드리고 싶어요.



노란색을 좋아하시는 작가님이 노란색 표지로 만든 <호라이호라이>, 독자들을 향한 작가님의 응원이 한 그릇 가득 담긴 보양식 같은 그림책이었습니다.

* 독후활동

뽁뽁이(에어캡)을 이용한 스텐실 미술놀이로 아이들은 물론 저에게 용기를 주었던 문장, '나는 호라이다'를 만들어 봤어요.



아빠가 망태 할아버지 이야기 할 때마다 이제는 더이상 무섭지 않다고 합니다. '나는 호라이다'를 외치면 힘이 생긴대요.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