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륵 사르륵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6
고마운 지음 / 북극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지난 4월부터 북극곰 출판사의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번에 제공받은 책, <사르륵 사르륵>의 반응이 가장 뜨겁습니다. 오늘밤에만 겨우 협상해서 7번 읽고 내일 또 읽기로 했어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소리를 듣고 두려움에 바들바들 떨고 있는 부기. 두려움도 있지만 그에 못지 않은 호기심 가득한 사리. 부기와 사리는 무섭지만 소리의 출처를 찾아 모험을 시작합니다.



모험을 하면서 이런저런 소리들을 듣게 되는데 독자는 과연 이 소리가 무슨 소리인지 추측하며 읽는 재미가 있어요. 또 책을 여러번 읽은 경우에는 이미 내용을 알고 있어서 재미없겠다 할 수도 있는데, 저희 집 같은 경우 온 몸으로 해당 소리를 똑같이 따라하며 몸으로 그림책을 읽고 있습니다.

둥둥 둥둥
무슨 소리일까요?



배부른 빵집 아저씨가 배 두드리는 소리였어요.



한의사 아줌마의 부항 뜨는 소리에서는 부항이 뭔지 본 적 없는 아이들 이해시키느라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어요.

부기와 사리가 들었던 사르륵..사르륵..소리는 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책을 다 읽더니 저희 집 아이들은 우리집에서는 '사르륵'이 아니라 '위이잉'인데 하더라고요. 아빠가 매우 애정하는 도구가 있는데 그게 위이잉 소리가 나거든요.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은 지금 바로 책을 읽어보세요.

* 독후활동
출판사에서 제공한 감정 카드 워크지를 코팅해서 카드로 만들었어요. 지금 나의 감정을 골라서 표현해보자 했더니 사리의 '자신감 있는' 포즈를 취하네요.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