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님, 왜 따라와요?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5
이루리 지음, 송은실 그림 / 북극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경이 이탈리아 베네치아입니다. 다른 나라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에 아이들은 관심을 두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아이들의 모습과 흡사한 두두가 나오네요?



이미 달이 뜬 깊은 밤, 두두는 코코와 더 놀고 싶어 조금만 더 놀자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딱 그래요. 조금만 더...더...진짜 조금만...그러다가 결국엔 이제 그만 좀 자자라며 큰소리가 나오게 되는거 우리집만의 이야기 아니죠?



코코의 집에서 나와 집으로 돌아가는 두두, 그런데 갑자기 달님에게 신경이 쓰입니다.

"달님, 왜 따라와요?"
"아닌데, 나 너 따라가는 거 아닌데~!!"



자꾸 자신을 따라오는 달님을 의뭉스러운 시선으로 바라보며, 그 이유를 밝힐 것처럼 탐정의 자세를 취하는 두두의 모습에 아이들은 웃음이 터집니다.

그리고 이런 놀이, 저런 놀이를 함께 하자고 제안하는 두두의 물음에 "아니"로 일관하는 달님의 모습 또한 웃지 않을 수 없지요.



아이들과 저는 웃음을 참으며 두두는 과연 달빛을 받으며 잠을 잘 수 있을지 결말이 궁금해서 손이 빨라지기도 했습니다. 두두의 좌충우돌 홀로 잠자기는 과연 어떻게 될지 책으로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독후활동
면지에 오 솔레미오와 산타 루치아가 적혀 있어 책을 다 읽은 후 아이들에게 이탈리아 나폴리의 민요를 들려주고 지구본에서 베네치아와 나폴리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들으며 두두의 관심에 피곤해진 달님의 얼굴을 코인 티슈를 이용해 만들어 봤는데 노란색보다 빨간색 물을 너무 많이 적셨는지 빨간 달님이 되었네요.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