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시인의 하루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4
장혜진 지음 / 북극곰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에서 만나는 문장들이 쉽지는 않습니다.
6세, 4세 아이들과 함께 읽기에는 어려운 부분도 있어요.
예를 들면 이런 문장들이에요.

이토록 작은 식물도 꽃을 피우는데...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 걸까...



하지만 삶의 모습들을 고민하는 문장 틈새로 유쾌한 그림들이 스며들어 아이들을 웃게 만듭니다.

인생이란 무엇인가 고민하는데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고, 무엇보다 시를 쓰려고 마음 먹고 있는데 저 멀리서 부모님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숙제는 다 했는지, 방 청소는 끝냈는지.

과연 꼬마 시인은 시를 쓸 수 있을까요?



그림책이 육아서로 읽힐 때가 있는데 꼬마 시인의 부모의 모습에서 뜨끔합니다. 뭔가 집중해서 쓰고, 만들고, 읽고 있는 아이에게 먼저 해야할 일을 하지 않는다고 다그친 적은 없었는지 반성하게 되네요. 꼬마 시인의 하루를 다른 누구도 아닌, 부모가 망치는 일은 없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이 책을 읽다가 아이들이 똑같다며 찾아온 그림책이 있었어요.

아기 새들이 태어나고 더 큰 집으로 옮겨야겠다는 어른 새의 이야기를 듣더니 <999마리 개구리 형제의 이사 대소동>과 상황이 비슷하다고 하네요. 더 큰 집을 원하는 내용이 유사해 보이긴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알아서 찾아온 <999마리 개구리 형제의 이사 대소동>을 <꼬마 시인의 하루>와 연계독서로 묶어서 읽었습니다.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