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해, 굴삭기 벤! - 공사장에서 벌어진 생일 축하 이야기 꼬마 중장비 친구들 3
되르테 혼 지음, 필리프 스탐페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축하해, 굴삭기 벤!>은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가 가득한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이 열광하는 중장비들이 주인공이라 시선을 끌었었는데, 책을 읽어보니 이건 아이들이 그림책과 대화하고 놀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였어요.



굴삭기 벤의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 기중기 카를라, 덤프트럭 키키, 롤러 빌리, 로더 루디, 소방차 펠릭스까지 공사장 유치원에 모였습니다.



공사장 친구들은 벤을 위해 모래 케이크를 앞에 두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고, 공사장 감독 들쥐가 준비한 특별한 놀이인 보물찾기를 하며 진짜 보물상자도 발견하고 잊지 못할 하루를 보냅니다.

들쥐가 준비한 보물찾기를 할 때, 아이들은 본인들이 중장비 친구들이 된 것처럼 그림 속에서 보물을 찾기 위해 열심히 좌우로 눈을 돌리며 '여기 있다'를 몇 번이나 외쳤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여러번 읽어서 보물이 무엇인지 알고 있음에도 처음 보는 것처럼 목소리 높여 보물이 여기에 있다고 알려줬어요.



또 모래 케이크를 보더니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고 간절함을 호소했지만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때문에 밖에 나갈 수 없어 그저 창 밖을 바라보며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콜릿이 장식된 모래 케이크, 보물찾기놀이, 보물지도와 보물상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가 한 곳에 다 모여있는 <축하해, 굴삭기 벤!> 덕분에 아이들은 집콕 생활에도 웃음을 유지할 수 있어서 책이 참 고마웠습니다.



그런데 <축하해, 굴삭기 벤!>이 꼬마 중장비 친구들 시리즈의 마지막이라니 매우 아쉽네요.



- 독후활동

모래 케이크를 대신할 굴삭기 벤에게 줄 럭키백을 만들었어요. 중장비 친구들 그리고 색칠하고, 마스킹 테이프 원없이 쓰고, 벤에게 줄 우주선도 만들었지요. 벤이 좋아했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벤 듣고 있니?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