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탱크 그림책 -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백과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마이클 E. 해스큐 지음, 테리 포쇼 그림, 이철재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전쟁기념관을 다녀온 뒤로 탱크에 관심이 많아진 아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채워줄 책을 만났습니다.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시리즈 19번째 책, <진짜 진짜 재밌는 탱크 그림책>입니다.





라이카미 출판사의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시리즈는 도감 시리즈로 참 유명하죠.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국기, 자동차,공룡, 인체 등 다양한 주제의 책들이 이미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기마다 아이들이 빠져있는 주제에 맞춰 읽어주면 부모는 아이들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에 답하기도 수월하고 아이들은 지식이 확장될 것 같아요.

이번에 아이와 함께 읽어 본 주제는 탱크인데 저도 새롭게 알게 된 지식도 많았어요.

예를 들어 탱크하면 저는 독일이 떠올라서 세계 최초의 탱크도 독일에서 만들었겠지 했는데 영국이었습니다.



그리고 전차에는 남성형과 여성형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요.

(탱크는 전투용 차량으로 군대에서 전차라고 부른다고 해서 책에서는 탱크를 전차로 용어 통일을 했어요.)



국기와 함께 전차의 이름, 요약 설명이 있어서 아이들과 읽으며 퀴즈 놀이하기에도 좋았어요. 아이들이 국기를 보고 나라를 맞추면 제가 전차 이름을 알려주는 식으로요.


<진짜 진짜 재밌는 탱크 그림책>은 제1차 세계 대전으로 시작해서 탈냉전 시대까지의 주요 탱크를 모아 놓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들은 책을 읽으면서 탱크와 함께 인류의 전쟁 역사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장 탈냉전 시대에는 한국의 전차도 소개되었는데 K2 흑표입니다. 우리나라는 미국의 전차를 사와서 우리 환경에 맞게 개조하고는 했는데 86년 한국형 탱크 K1이 만들어지고 이후 2007년 K2 흑표가 나왔다고 하네요.



해가 거듭될수록 전쟁의 도구는 진화되어 가고 있음을 볼 수 있는 책이어서 마음 한 켠으로는 책에 소개된 탱크, 전차들이 사용되지 않는 평화를 소망하게 됩니다.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