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마리 개구리 형제의 이사 대소동 노란우산 그림책 35
키무라 켄 지음, 무라카미 야스나리 그림, 정희수 옮김 / 노란우산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 입니다.
-----------------------------------------------------



출판사 서평단으로 그림책을 제공받아 쓰는 글이라 제 마음이 제대로 전달될까 싶은데, <999마리 개구리 형제의 이사 대소동> 진짜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오늘만 이 책을 10번 읽었어요.



워낙 요즘 개구리, 그리고 개구리의 천적에 관심이 많기도 해서겠지만 예상치 못한 전개에 아이들은 웃고 또 웃습니다. 아이들 웃는 모습에 저도 덩달아 웃게 되고요.


새로운 집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난 개구리 가족. 천적을 만날까봐 바짝 긴장한 아빠, 엄마 개구리와 달리 아기 개구리들은 바깥 세상이 신기해서 와글와글 시끄럽습니다.



이러다가 뱀이 나타나면 어떡하나 걱정하는 아빠 개구리에게 아기 개구리들은 뱀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다고 물어봐요.

설명을 들은 999마리의 개구리들이 힘을 합쳐 끌고 온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여기에서 아이들의 웃음이 터졌습니다.
아빠, 엄마 개구리가 무서워하는 뱀을 직접 끌고 오는 아기 개구리들이라니. 천적을 제 발로 데리고 오다니 어쩜 이럴수가!!!



뱀과의 해프닝이 끝난 후 또 다른 위기가 찾아옵니다.
개구리 가족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요?

저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줄줄이 붙잡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에서 폭포를 눈 앞에 두고 서로의 손을 붙잡았던 동물들의 모습이 떠오르기도 하면서,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각자가 정의하는 가족의 의미가 다 다르겠지만,
그리고 내 마음의 상태, 시기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오늘은 '내 곁을 지키는 사람이 가족이다'라고 정의하고 싶어요. 힘들고 곧 쓰러질 것 같은 순간에 나를 붙잡아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나의 가족이다라고 생각해요.



얼마 전 KBS1 TV에서 '그림책이 달린다'라는 다큐멘터리를 방영했었어요. 거기서 이수지 작가님이 그림책을 보는 아이들의 눈에 대해 이런 말을 하셨어요. 재미없으면 덮는다. 가차없이 덮지만 그게 맞는거다.

아이들의 눈을 정확하죠. 제 아무리 유명한 작가의 책이라고 하더라도 지루하고 재미없으면 덮어요. 그런데 이 책은 덮지 않았어요. 계속 읽어달라고 합니다. 도서관에서 이 책이 보이거든 걸음을 멈추고 꼭 아이에게 읽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