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난 뿔 공룡, 큰 머리 이야기
김황 지음, 김명곤 그림, 임종덕 감수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보여주자마자 내가 제일 좋아하는 트리케라톱스다라며 어서 빨리 읽어달라고 성화였습니다.



면지에 나오는 트리케라톱스, 티라노사우루스, 케찰코아틀루스를 보더니 아이의 흥분지수는 수직 상승합니다.



그리고 이 책이랑 비슷한 책이 있다며 재빠르게 책장에서 공룡에 관한 자연관찰 책을 가지고 오더라고요.

표지에 묘사된 트리케라톱스가 정말 비슷해 보입니다.
<다시 태어난 뿔 공룡, 큰 머리 이야기>의 그림이 세밀화로 그려져서인지 지식 그림책에서 다루고 있는 공룡의 모습과 유사해 보이네요.



이렇다보니 실제 공룡의 모습인 것 같은 그림 위에 이야기가 더해져서 책을 읽는 동안 한 편의 공룡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기분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5세가 보기에는 글의 양도 많고 담고 있는 정보의 수준도 높았지만 오로지 자신이 좋아하는 트리케라톱스에 관한 책이다보니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더군요.

5세가 완전히 이해하기에는 어렵다라고 말씀 드렸던 이유는, 공룡시대 마지막을 지냈던 트리케라톱스를 설명하며 백악기 후기를 지냈다라고 설명하는 부분이라던지 트리케라톱스를 비롯한 공룡들이 멸종된 이유가 운석 때문이었다라는 내용 때문이었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폭넓은 과학적 지식이 겹겹이 쌓인 후에 비로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식 그림책에서 단순히 정보 나열로만 알 수 있는 공룡들의 무리 생활, 공룡들이 서식지를 이동하는 이유, 공룡의 멸종 이유 등을 스토리의 힘을 빌어 이해하기 싶게 풀어놓은 <다시 태어난 뿔 공룡, 큰 머리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공룡에 대한 환상이 한 층 더 깊어질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