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나의 우주야 웅진 세계그림책 210
앤서니 브라운 지음, 공경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종일 부대끼며 지내다보면 긍정적인 말보다는 부정적인 말을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보게 됩니다.

이건 이래서 안돼고 저건 저래서 안돼고...

내일은 이러지 말아야지 하는데 돌아보면 늘 제자리인 것 같아요.

그래서 그림책을 고를 때 아이들 마음에 긍정의 단어를 심어줄 수 있는 책에도 관심을 갖게 되네요.

<넌 나의 우주야>

넌 나의 우주야...아이의 마음에 이 문장이 새겨졌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으로 이 책을 아이에게 읽어주었습니다.


살면서 누군가 나에게 넌 나의 우주라고 말해준다면 아무리 힘든 하루를 보냈을지라도 내일을 맞이할 한 주먹의 힘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이에게 의식적으로 넌 나의 햇살이고 에너지고 우주라는 말을 해주고 싶은데, 왜 아이들이 깨어있을 때는 생각이 안나고 자고 있는 아이를 바라볼 때 생각나는지 모르겠어요. 내일은 꼭 말해줘야지 하는 반성의 시간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런 저에게 <넌 나의 우주야>는 효과 만점의 처방전과 같은 책이었습니다. 아이 주변에 이 책을 놓아두고 책표지에 시선이 갈 때마다 아이들에게 말해줬거든요. 너희들은 엄마의 우주라고.


<넌 나의 우주야>는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아빠>나 <우리 엄마>에서처럼 동물에 빗대어 딸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판다처럼 나무를 타고,

개구리처럼 폴짝폴짝 뛸 수도 있어요.


아이들과 책을 읽으며 엄마는 어떤 동물로 묘사될 수 있는지 아이는 어떠한지 문장을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천하무적 슈퍼 히어로가 되고 싶은 첫째는 "난 말처럼 많이 먹고 고릴라만큼 힘이 세질거야."라고 말하더라구요.

<넌 나의 우주야>는 딸에 관한 책(원서 제목은 our girl)이지만, 아이들의 앞날이 반짝반짝 빛나길 바라는 작가의 응원이 그리고 부모의 바람이 아들이든 딸이든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아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