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동물원에서 일한다면? - 사육사와 동물들
스티브 젠킨스.로빈 페이지 지음, 이한음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꿈은 크면서 몇 십번씩 바뀐다고 하죠? 첫째의 꿈이 성인이 되기까지 얼마나 변화무쌍하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인생 첫 워너비 직업이 나왔습니다.

그건 바로 사육사.
어느날 그림책을 읽고 있는데 대뜸 사육사가 되고 싶다고 말하더라구요.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하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그게 사육사라는게 마냥 귀여웠어요. 그래서 아이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사육사가 하는 일을 다룬 그림책을 선물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이런 책이 출간 되었네요.

<내가 동물원에서 일한다면?>
책 제목처럼 내가 사육사가 된다면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를 알려주는 책인데, 동물원의 동물들을 사육사들이 어떻게 보살피는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당연한 임무이고, 갈라파고스땅거북은 등딱지가 갈라지지 않도록 물수건으로 닦아 주어야 하고, 코끼리는 발톱을 깎아 줘야 합니다.




또한 동물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키와 몸무게를 재야 하는데 지연가래상어의 몸길이를 재기 위해서는 스쿠버다이빙을 할 줄 알아야 하고, 비단뱀의 몸무게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뱀을 들고 서 있어야 합니다.




책을 다 읽고 아이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사육사가 될려면 이런 일을 해야 한다는데 할 수 있겠어?
아이는 못하겠다고 즉답을 했습니다. 이유는 "상어 이빨 뾰족뾰족 할텐데 나 잡아 먹으면 어떡해? 그리고 뱀이 나 물면 어떡해? 무서워요."

꿈은 조만간 다른 것으로 바뀔 것 같습니다.
동물들이 좋아서, 동물들을 곁에서 보고 싶어서 사육사가 되고 싶다고 했는데 사육사가 해야 할 일들을 보고 나니 마음이 바뀐 것 같아요. 이 책을 괜히 보여준건가 하는 마음이 일순간 들었습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동물원의 역사, 동물원에 대한 찬성과 반대 등 동물원과 관련된 문제들을 조금씩 다루고 있어 아이가 조금 더 성장하면 사육사가 하는 일 외에도 동물원이라는 큰 테두리 안에서 아이와 폭넓은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육사가 되고 싶은 또는 동물원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