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 : 우리 몸이 궁금해! 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
케이티 데이니스 지음, 마리-이브 트레블레이 그림, 신인수 옮김, 조 프리츠 감수 / 어스본코리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5세가 된 첫째는 요즘 부쩍 본인의 몸, 신체기관에 대해 궁금증이 많이 생겼습니다. 특히 셋째 동생을 품고 있는 엄마의 배 속이 무척 궁금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지식그림책을 보여주면 좋을텐데 어떤 책을 보여줄까 하다가 플랩북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직 어리니 내용이 많은 그림책보다는 알맹이만 쏙쏙 담겨있고 플랩을 열고 닫는 재미가 있는 책이 좋겠다 싶었거든요.

그래서 찾은 책이 어스본에서 출간된 <우리 몸이 궁금해!>입니다.



차례를 보면, 질문을 7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육하원칙에 네 또는 아니요 항목이 추가된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가 자주 열어보았던 플랩을 몇 개 소개해 보겠습니다.

임신 중인 엄마의 배 속에서 언제 아기가 태어나는지 궁금해하는 아이는 아기의 출생과 관련된 내용을 가장 먼저 열어보았어요.

"아기는 어디에서 올까요?"
엄마의 자궁 속에서 엄마가 공급하는 영양분을 먹으며 충분히 자란 뒤 엄마 몸 밖으로 나와요.



방귀, 트림과 관련한 이야기는 무조건 아이를 웃게 만드는데 트림 세계 챔피언의 트림 소리는 오토바이 소리보다 더 크다는 말에 깔깔깔 웃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또한 마트에만 가면 구경하느라 바쁜 바닷가재의 피는 빨간색이 아니라 파란색이란 말에 머리 속에 물음표가 여러개 생겼지요.



지식그림책은 어른인 제가 읽어도 새로운 정보, 흥미로운 상식들이 가득해서 아이들에게 읽어주며 배우는 부분들이 많아요.

<우리 몸이 궁금해!>는 나는 언제쯤 아빠만큼 키가 클 수 있을까? 내 몸에서 이건 어떤 역할을 하지? 등등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하는 유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