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하고 놀까?
김슬기 지음 / 시공주니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3년 <줄 하나>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던 김슬기 작가의 그림책이 시공주니어에서 새로운 옷을 입고 재출간 되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뭐 하고 놀까?>입니다.



출판사에서는 개정판을 출간하면서 변경된 책 제목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놀자!의 뜻을 표현하고 싶었던 작가의 본래 의지를 반영하여 글의 일부 표현이 바뀌었고, 작품의 매력과 재미를 한층 살리고자 새로운 판형과 제목으로 변신을 꾀하였습니다."

<어떻게 먹을까?>에 등장했던 생쥐와 동물 친구들이 <뭐 하고 놀까?>에서도 독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물 친구들이 놀자의 의미를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조심스럽게 펼쳐보았습니다.

첫 페이지에 새빨간 줄이 보이네요. 이 줄이 동물 친구들의 놀이감이 될 것 같네요.



하얀 생쥐는 새빨간 줄로 줄넘기를 하고 싶지만 줄넘기를 하기에는 줄이 조금 모자랍니다. 하지만 동물 친구들이 가지고 있는 줄을 이어서 모두 다함께 할 수 있는 기다란 줄넘기 줄을 만들지요.



줄을 이으면서 생쥐는 친구들과 이렇게 말합니다.

"놀자, 놀자! 같이 놀자!"



이게 바로 작가님이 책 제목에서부터 표현하고 싶었던 놀자의 의미인 것 같습니다.

작가님은 이 책을 통해 혼자가 아닌 다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으셨던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책의 말미에 동물 친구들이 사이좋게 수박을 먹는 장면을 보니, 이 책을 여름 그림책으로 주변에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미 시중에 수박과 관련된 많은 그림책들이 나와 있지만 이 책은 한 장면만으로 강렬한 인상을 주네요. 친구들과의 놀이 후 맛보는 수박의 맛은 꿀맛, 그 이상이겠죠?



2019년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김슬기 작가의 신작 <뭐 하고 놀까?>는 <어떻게 먹을까?>와 함께 개정판으로 출간된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