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미나틀라스 : 세계를 탐험해요 아트사이언스
카르노브스키 그림, 케이트 데이비스 글, 강준오 옮김 / 보림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보림 출판사의 책을 <사과가 쿵?>으로 시작했고 이후 창작 그림책을 주로 구입해서 읽었는데 제가 눈이 휘둥그레지며 놀랐던 시리즈가 있습니다. 바로 보림 출판사에서 출간하는 아트사이언스인데요. 그림으로 이렇게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이번에 제가 읽은 <일루미나틀라스 : 세계를 탐험해요>도 아트사이언스 시리즈로 출간된 책인데 읽자마자 이 책이야말로 아트사이언스구나 싶었어요. 예술과 과학을 이렇게 최적으로 조합시켜 책을 만들었다니 정말 대단하다라며 감탄을 했지요.



실로판지처럼 보이는 RGB 렌즈로 보여지는 내용이 색깔별로 다른데, Red 빨간색으로는 문화의 하이라이트(유명 건축물, 맛있는 먹을거리)를 보고/Green 초록색으로는 여러 대륙의 지리를 탐구하고/Blue 파란색으로는 각 대륙에 있는 경이로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북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를 빨간색 렌즈로 보면 미국의 자유여신상이, 파란색 렌즈로 보면 큰부리새가 나타납니다.



이 책을 쓴 작가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카르노브스키, 한 사람이 아닌
듀오였네요. 두 명의 작가가 작업을 함께한 것이었네요.

카르노브스키는 프란체스코 루기Francesco Rugi(1977년생, 이탈리아)와 실비아 퀸타닐라Silvia Quintanilla(1979년생, 콜럼비아) 두 사람이 함께 일하는 디자인·아트 듀오로, 2007년부터 밀라노에서 활동하고 있다.

오늘 소개한 <일루미나틀라스 : 세계를 탐험해요> 외에도 아트사이언스 시리즈에는 RGB 렌즈를 적용한 <일루미네이쳐 : 자연을 비춰 봐요>와 <일루머내터미 : 사람의 몸을 들여다봐요>가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