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피플 1 : 레슨 원 #위기관리가_콘텐츠다 - 기업 SNS 실용활극 소셜 피플 1
장경아.임재훈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여년간 마케팅 업무를 해오면서 정말 많은 마케팅 도서를 읽어왔지만, 사실 아직도 마케팅이 무엇인지 한마디로 정의하라면 쉽지 않은 일이다. 전에만 해도 신문과 잡지, 그리고 Tv 광고가 최고의 마케팅 매채였지만, 자금력이 풍부한 기업이 아닌 이상 이런 소위 ATL 매체는 언감생시이다. 그렇다고 보면 요즘 우리가 잘 아는 SNS는 이런 기업에게는 차라리 오아이스와도 같다. 하지만 역시 이 채널들을 운영하는 것도 그리 호락호락하지는 않다.

 

다양한 안내서가 있고 빠르게 잘할 수 있다고 아우성치는 여러 책들과 가이드가 있지만, 이는 편법만을 알려주는 하나의 기술적인 측면에 불과할지도 모른다. 소셜피플은 태민식품 SNS팀 3인방의 활약상을 담은 실용 소설 시리즈로 재미와 함께 SNS마케팅 가이드북으로서도 꽤 매력적인 책이다. 나도 실제로 인스타드램, 페이스북, 빙글, 트위터 등등 갖은 채널들을 운영하고 있지만, 실제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서 난감할때가 많다. 그런면서 소셜피플은 이에 대한 가이드와 지침을 스토리로 풀어내서 알려주고 있다. 위기관리, 기획과 컨텐츠, 그리고 각종 쇼셜미디어 등까지 마케팅 지침서로서도 손색없다.

 

어려운 용어들도 쉽게 풀어내서 마케팅 초보자들에게도 재미있고 쉽게 다다갈 책임은 분명하다. 읽다가 가끔 놀란 부분은 내가 현업에서 실제로 느꼈던 그 생생한 부분이 이 책에서 나온다는 점이다. 특히 팩트와 이슈에 대한 부분은 내가 실제로 업무를 하면서 겪었던 부분이라 어! 이거 내 이야기인데 하면서 살짝 감정이입이 되는 부분까지도 있었다.

 

소셜피플1권은 위기관리가 곧 콘텐츠가 된다는 테마를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마케터라면, 그리고 초보마케터라면 더욱, 경력이 많은 마케터라도 일독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로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 많아지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