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선택삭제
글제목 작성일
북마크하기 민경 장군의 수상한 운동 클럽 3: 태권도 (공감0 댓글0 먼댓글0)
<민경 장군의 수상한 운동 클럽 3>
2025-04-06
민경 장군의 수상한 운동 클럽 3 - 태권도 민경 장군의 수상한 운동 클럽 3
강신영 그림, 유대영 글, 김민경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이번 달이면 딸이 태권도를 배운 지 1년이 된다.

월말에 1품 승급 심사를 받으러 국기원에 갈 예정이라 품새 연습이 한창인 모양이다.

원래 태권도를 배우고 싶어 해서 즐겁게 다니고 있는데 아직은 몸으로 배우는 것 외에 태권도 관련 지식은 그렇게 많이 배우지 않은 것 같다.

그러던 중 태권도를 더 상세히 알려주는 학습만화가 있어서 딸과 함께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코미디언 김민경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학습만화다.

'체육 대신 제육'을 선택했다는 밈이 있을 정도로 의외의 운동신경을 보여줬던 코미디언이라 그 캐릭터를 살려 아이들에게 각종 운동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시리즈인 모양이다.

찾아보니 1권은 축구, 2권은 야구였고 3권에서 우리나라 전통 무예인 태권도를 다루고 있다.

여타 학습만화처럼 민경 장군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그리고 모종의 세력이 민경 장군을 함정에 빠뜨리려고 하고, 주변 친구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가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그 스토리 안에 태권도에 대한 지식들을 곁가지로 알려주는 형태라고 보면 되겠다.

단순히 태권도의 기원과 띠의 종류뿐 아니라 올림픽 종목이기도 하니 다른 올림픽 종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다른 나라들에는 어떤 무예가 있는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생각보다 정보가 알찬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도 '무술', '무예', '무도'라는 단어를 적확하게 구분해서 사용하지는 않았는데 이번에 세 단어의 차이점이 어떤 것인지를 배울 수 있었다.

그동안 체육관에서 품새 위주의 교육을 받아온 딸도 태권도에 대한 지식을 알게 되어 기쁜 모양인지 반복해서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물론 태권도를 취미 이상으로 하기를 원하지는 않지만 이왕 하는 거 제대로 알고 하면 더 즐겁지 않을까 했는데 의도가 잘 전달된 것 같아 기뻤다.

초반에는 개그 위주의 장면이 펼쳐지다가 후반부에는 카포에라, 펜싱 선수와의 대결 장면도 담겨 있어서 꽤나 박진감 넘치는 전개를 보여준다.

코미디언이 주인공이어서 유행어 같은 것들이 자주 사용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거슬리는 언어 표현이 거의 없었고 대결 장면이 있기는 하나 폭력성이 심하지는 않아서 안심이 되었다.

1, 2권을 읽지 않았어도 내용 이해에 큰 어려움이 없는 만큼 태권도에 관심 있는 아이라면 권해줘도 좋을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