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단의 힘 - 스스로 결정하지 않으면 남에 의해 결정된다
고도 토키오 지음, 정문주 옮김 / 아이템하우스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자기결정력과 자기 주도력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다. 우리가 정보를 얻기 쉬운 환경을 얻은 것의 양면으로 우리는 '보여주는 정보'에 쉽게 노출되기 마련이다. 이건 얼마 전에 디지털 라이프 리부팅이라는 책을 읽을 때에도 언급되어 있던 문제인데 이번에 <<결단의 힘>>을 읽으면서 그러한 인지 현상의 문제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었다.
고도 토키오는 <<결단의 힘>을 통해서 '좋다더라~'에 대한 순종을 자신의 인생에서 배제할 것을 권한다. 이건 나의 부모님이 내게 알려주신 것이기도 하다. '직접' 써 보기 전에는 아무것도 모른다. 덕분에 나는 보다 많은 것들을 경험하면서 자랄 수 있었다. 당장 돈이 조금 들더라도 내가 이 결정을 내려도 될까 고민하는 순간에 '해보자'를 선택함으로써 생긴 것들은 결과의 실패와 성공을 따지지 않고 분명 내게 도움이 되었다. 그러니 스스로 결단한다는 것은 자신을 성장시킬 기회를 많이 만든다는 뜻과도 같을 것이다.
저자는 그 아무리 좋아 보이는 조언이라고 할지라도 스스로가 '받아들일 수 있는가'를 기준으로 수용 여부를 결정할 것을 강조한다. 아무리 현명해 보이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함양하여 자신의 위기를 넘을 수 있었던 디딤돌로 사용을 하였더라도 우리를 둘러싼 상황은 늘 변화하고 무엇보다 실행하려는 내가 그들과 다르다. 보편적으로 훌륭하다고 알려진 것을 나에게 적용시킬 때는 늘 내게 맞는 재단을 할 수 있느냐를 명확히 판단하여야 한다.
<<결단의 힘>>을 통해서 '나'를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진정한 '나'의 삶의 태도를 만드는 법을 많은 이들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좋다더라-'여서가 아니라 나에게 부족한 것이 이런 거였어!라는 스스로의 의지로 시작하는 독서가 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본 #서평 은 출판사 #아이템하우스 과 #네이버책카페 #책과콩나무 로부터 #결단의힘 을 제공받아 #서평단 으로서 스스로 읽고 자율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고도토키오 #책추천 #자기결정력 #자기주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