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 인사이트 - 사람들이 몰려드는 ‘페르소나 공간’의 비밀
김난도 외 지음 / 다산북스 / 2022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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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현대 서울, 대한민국 MZ 세대의 페르소나 장소 전략으로 백화점 성공의 불모지라고 불리던 여의도에서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고 지역을 넘어 세계를 넘어, 마침내 세대까지 넘은 장소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MZ 세대에 해당하는 한 사람으로서 나에게도 방문 경험이 있는 이곳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을 읽어볼 수 있었던 이번 기회는 특별했다.



고객들이 자신의 페르소나에 집중하는 동안 이제는 브랜드, 기업들도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분명히 하고 더욱 세분화된 타깃층의 경험 획득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에서는 이 시국 속에서 백화점의 틀을 깨고 공간의 한계를 격파하여 오직 '현대의 공간'을 창출하는 과정을 면밀하게 살펴볼 수 있었다.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라는 책 제목답게 이 공간에 입혀진 무형과 유형의 가치들이 차곡차곡 나열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데 그것이 억지라는 생각을 들지 않았다. 이는 그들의 타깃층 고객으로서 직접 그 공간을 체험한 뒤에 느끼게 된 것이다. 얼마나 유명한 건축회사와 건축가의 손길이 닿았고 공간 기획의 기초에 어떤 역사적 가치를 지닌 선례의 장점을 차용했고를 차치하더라도 백문이 불여일견으로 내가 다녀왔던 더현대 서울은 훌륭한 페르소나의 공간화를 이루고 있었다.



물론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에서는 이 공간의 가치가 촘촘히 꾸려지는 과정과 그 눈부신 성과에 대하여 건축학적, 경영학적 그리고 심리학과 심미학적 관점을 통틀어 살펴볼 수 있도록 풍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더현대 서울 하면 떠오르는 '사운즈 포레스트'의 생목과 꼭 자연의 중심에 서 있는 듯한 새소리 등이 책과 함께 하는 시공간을 함께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나 할까.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를 통해 메인으로 소개되고 있는 공간뿐만 아니라 미래 유통 비즈니스와 연결된 오프라인 사업체들이 나아가야 할 지속 가능한 근미래의 태도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이 공간에 한 번이라도 다녀와 본 사람이라면 자신이 누리고 또 누리고자 했었던 가치를 파악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본 #서평은 출판사 #다산북스 로부터


#더현대서울인사이트 를 제공받아


#서평단 으로서 스스로 읽고


자율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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