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개발을 위한 최고의 퍼즐 게임 스도쿠 중급편 (스프링북) 두뇌개발을 위한 최고의 퍼즐게임 스도쿠
백만문화사 편집부 지음 / 백만문화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는 스도쿠를 어떻게 풀어야하는 건지 하는 방법 조차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칸에 숫자를 채워 넣기만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도쿠가 완성되는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점점 흥미를 잃어갈때 쯤 인터넷 검색도 해보고 주변의 도움도 받고 혼자 생각도 하다보니 초급에서 완성되어가는 스도쿠가 늘었습니다. 지금은 초급을 다떼고 중급으로 넘어왔습니다.

 초급은 눈에 숫자가 다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중급을 했는데 이 책은 쉬운,어려운거,완전 어려운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스도쿠에 자신감 붙어서 제일 어려운거부터 시작했습니다. 너무 만만하게 봤는지 어려운거는 정말 어렵긴하더라구요. 혼자서는 못 풀거 같아 주변사람들과도 같이 풀었습니다. 그렇게 하나씩 풀리는 스도쿠에 연필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와 제 주변지인들까지도 스도쿠의 세계로 점점 빠져들고 말았습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퇴근 할때까지 쉬는시간 중간중간에 스도쿠를 적어 나갔습니다.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때 마다 느끼는 성취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출,퇴근할 때 들고 다닐 수 있을 만큼 스도쿠 책 가볍고 사이즈도 적당해서 가방에 넣을 수 있어 휴대하기가 편했습니다. 그리고 또 책이 스프링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여러사람들과 같이 할 수 도 있고 풀지 못 한 스도쿠가 있다면 주변사람들과 함께 풀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요즘에는 어플로도 스도쿠가 많이 나오는데 저는 이렇게 연필로 적으면서 할 수 있는 스도쿠가 더 정감이 가고 눈에 숫자도 더 많이 들어와서 어플보다는 책을 이용한 스도쿠를 많이 합니다. 그리고 가볍고 사이즈도 적당하니 기차여행을 떠나거나 차안에서 할 수 있어서 장거리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책을 다 들고 가기 어려우시다면 스프링 형식으로 되어있는 스도쿠여서 몇장 뜯어서 가져가시길 권합니다.

스도쿠에 세계로 빠져드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